“통장에 50억 있어야”…아이유가 꺼낸 VVIP 카드, 연회비만 250만원

고득관 매경닷컴 기자(kdk@mk.co.kr) 2024. 3. 20. 22: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아이유가 실제로 사용하는 VVIP 전용 카드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아이유는 유튜브 '이지금' 채널을 통해 남동생 종훈씨의 생일선물을 사기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명품 매장을 방문해 쇼핑을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동생이 사고 싶은 옷을 고르자, 아이유는 카드를 꺼내 보이며 망설임 없이 결제했다.

이 과정에서 아이유가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노출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출처 : 유튜브 화면 캡쳐]
가수 아이유가 실제로 사용하는 VVIP 전용 카드가 공개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아이유는 유튜브 ‘이지금’ 채널을 통해 남동생 종훈씨의 생일선물을 사기 위해 미국 로스앤젤레스(LA)의 명품 매장을 방문해 쇼핑을 하는 모습을 공개했다.

동생이 사고 싶은 옷을 고르자, 아이유는 카드를 꺼내 보이며 망설임 없이 결제했다.

결제를 끝낸 아이유에게 남동생이 “한 번에 결제가 됐냐”고 묻자 아이유는 당연하다는 듯이 고개를 끄덕였다. 아이유가 “쇼핑이 마음에 들었냐”고 묻자 동생은 “돈으로 행복을 살 수는 없지만, 누군가를 행복하게 해줄 수 있다는 것을 배웠다”라고 대답했다.

이 과정에서 아이유가 사용하는 신용카드가 노출됐다. 검은색 메탈 소재로 전면에 ‘TWO CHAIRS’(투 체어스)라고 각인돼 있다.

이는 우리카드가 고액 자산가를 겨냥해 지난해 11월 출시한 투 체어스 카드다. 우리금융 VIP 자산관리 서비스인 투 체어스 회원 중 최상위 등급인 블랙과 골드에 한해 발급 가능하다. 투 체어스 블랙과 골드 회원은 반기 평균 잔액이 각각 50억원과 30억원 이상이어야 하는 등 가입 조건이 높다. 연회비는 250만원에 달한다.

다만 그만큼 혜택도 많다. 백화점 상품권 100만원, 호텔 외식 이용권 50만원을 제공받는다. 전 세계 공항 라운지도 동반 3인까지 매월 8회 이용할 수 있다. 국내 특급호텔과 공항 발레파킹은 횟수 제한 없이 무료다. 전월 실적 조건과 적립 한도 제한 없이 국내외 전 가맹점에서 2%를 적립해 준다. 연간 1억원 초과 이용 금액에 대해서는 1%를 추가로 적립해 준다. 적립된 포인트는 아시아나 마일리지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