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 후포~울릉도 크루즈선 운항 재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울진 후포와 울릉도를 오가는 대형 크루즈선인 울릉썬플라워크루즈호가 선박 안전검검 및 선내 경정비를 마치고 지난 15일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20일 울진군에 따르면 2020년 6월 건조한 울릉썬플라워크루즈호는 총톤수 약 1만 5000t, 여객 정원 638명, 차량 170대를 선적할 수 있는 대형 여객선으로 울진 후포~울릉 간 편도 소요시간은 약 4시간 10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 I 울진=김은경 기자] 울진 후포와 울릉도를 오가는 대형 크루즈선인 울릉썬플라워크루즈호가 선박 안전검검 및 선내 경정비를 마치고 지난 15일부터 운행을 재개했다.
20일 울진군에 따르면 2020년 6월 건조한 울릉썬플라워크루즈호는 총톤수 약 1만 5000t, 여객 정원 638명, 차량 170대를 선적할 수 있는 대형 여객선으로 울진 후포~울릉 간 편도 소요시간은 약 4시간 10분이다.
지난 2022년부터 운항을 시작해 10만 명이 넘게 이용한 썬플라워크루즈호는 선내에 각종 서비스 편의시설(카페테리아, 편의점 등)을 갖추고 있다.
박흥국 에이치해운 대표는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이용객들의 안전한 운항과 친절한 서비스"라며 "현재 인터넷 예매 시 여객운임 최대 40% 할인 및 차량운임 최대 77% 할인 등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이니 많은 이용 바란다"고 말했다.
손병복 울진군수는"크루즈를 이용하는 관광객들이 후포~울릉도 간 여행뿐만 아니라 울진의 여러 관광 명소를 방문해 울진 관광 홍보에도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tktf@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의대증원 파장] 2000명 중 비수도권 82%·경인 18%…서울은 0명
- '하극상 논란' 이강인, 공항서 사과는 없었다…'밝은 표정으로 귀국' [TF영상]
- 비례 재선 '꽃길'에 조국 돌아온다…취지 거스른 비례대표제
- '이종섭·황상무'에 이어 비례 공천까지...尹 vs 韓 갈등 2차전?
- 때아닌 대파 가격 논쟁…"尹 대통령 마트 매일 오면 좋겠다"
- ['파묘'든 영화계③] "CG 아닌 실제"…'N차 관람' 이끈 숨은 공신들
- 한동훈 '조국방지법' 위헌 소지…"도의적 문제는 남아"
- 수도권 전셋값 고공행진…한 달새 1억 넘게 오른 곳도
- "우유 먹으면 배 꾸륵꾸륵"…유당불내증 환자 '이것' 조심해야
- 올해 공시가 1.5% 상승…'현실화 계획' 폐지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