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상공회의소, 'FTA 활용방안 설명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역 수출기업의 FTA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FTA 활용방안 설명회'가 20일 대구한의대 산학협력관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와 대구한의대 창업보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진우 기자] 지역 수출기업의 FTA 활용도를 높이기 위한 'FTA 활용방안 설명회'가 20일 대구한의대 산학협력관에서 열렸다.
이번 설명회는 포항상공회의소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와 대구한의대 창업보육센터가 공동으로 주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샤인 관세법인 박경학 관세사가 FTA 협정별 개관, 협정문 내용, 최근 동향, FTA 활용 진출 전략, 원산지 관리 방법, 기업 유의사항 및 대응 방법 등을 진행했다.
또 이찬후 상주 관세사는 경북동부FTA통상진흥센터 지원사업에 대해 설명했다.
박경학 관세사는 "이번 교육은 FTA 기초교육 뿐만 아니라 원산지증명서 발급 신청 및 사후검증 사례 등 실제 수출업무에 필요한 내용을 담고 있다"며 "지역 수출담당자들이 이를 숙지해 원산지 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고, 이를 통한 FTA 활용도가 증가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대구=이진우 기자(news1117@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3Q 매출 역대 분기최대 달성
- [내일날씨] '비' 아침까지 이어진다…낮 기온 20도까지 올라
- 이재명 "'김혜경 유죄' 아쉬워…항소할 것"
- 증권 성장 덕에 토스 3분기 순익 39억 흑자전환
- [포토]웹젠 부스 즐기는 관람객들
- [종합] 與, '특별감찰관 추천' 당론 추진 결정
- LG CNS, 3분기 매출 1조4383억원…전년비 12.61%↑
- 풀무원, 3분기 영업익 332억원…전년比 51.8% ↑
- [속보] 배달앱 중개수수료 극적 타결…최고 수수료율 7.8%
- 지도 서비스는 진화 중…특정 시간에 가게 제공 혜택 받는 실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