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뉴스 예고] 이종섭 곧 귀국·황상무 사퇴…배경은?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사퇴, 이종섭 호주 대사 자진 귀국, 이렇게 정리되나 싶었는데 친윤 핵심 이철규 의원, 긴급 기자회견을 자처하며 비례대표 공천이 불투명했다고 말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직격했습니다.
다시 당정 갈등, 암초에 부닥친 걸까요.
자세히 짚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이종섭 곧 귀국·황상무 사퇴…배경은?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사퇴, 이종섭 호주 대사 자진 귀국, 이렇게 정리되나 싶었는데 친윤 핵심 이철규 의원, 긴급 기자회견을 자처하며 비례대표 공천이 불투명했다고 말했습니다. 한동훈 비대위원장을 직격했습니다. 다시 당정 갈등, 암초에 부닥친 걸까요. 자세히 짚습니다.
2. 의대 증원 2천 명 배분 확정…비수도권에 82%
의대 정원 2천 명 증원, 어느 대학에, 얼마나 늘리는지 자세한 내용이 발표됐습니다. 비수도권 의대에 늘어난 수의 82%가 배정됐습니다. 의사들 반발, 더 격해졌습니다.
3. 강력한 '홍콩판 국가보안법' 만장일치 통과
반역죄, 최대 종신형, 간첩 행위, 최대 20년형, 홍콩에서 제정된 새로운 국가보안법입니다. 홍콩의 중국화에 쐐기를 박은 건데, 홍콩 사업가, 언론인은 일상 업무가 범죄가 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습니다.
4. 앱에 돈 충전했다가…사기 피해 잇따라
중국 SNS인 '틱톡' 앱을 베낀 가짜 앱에 돈을 충전했다가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틱톡 코리아마저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잠시 뒤 8시 뉴스에서 더 다양한 국내외 소식 만나 보시죠.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이강인 "실망시켜 죄송…더 좋은 사람 되겠다"
- 애타는 국민의힘 "다 죽는다" 비명…'용산 결자해지론' 분출
- "업무 힘들다"…3개월 차 남양주시청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14만 의사 윤 정권 퇴진 운동 나선다"…의협 "필요시 정치권 연대"
- 중국 고속도로 터널서 버스, 벽면 충돌…14명 사망·37명 부상
- [영상] "5년 이내에 인간 수준의 AI 등장" 괴물칩 공개하더니 야심 찬 계획 밝혀…삼성전자의 고대
- "875원이면 합리적"…"한 줄기 아니고?" 뜬금없는 대파 가격 논란
- 손흥민 "강인이가 선수단에 진심 어린 사과…선수들이 받아줘"
- 박용진 꺾은 조수진 "유시민이 '길에서 배지 줍는다' 반농담"
- 10개월 아이 주민번호가 2개…무슨 사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