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21일 중앙공원 1지구 마지막 심의…“유튜브로 생중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시가 내일(21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 계획 변경 사항에 대해 심의한다.
중앙공원 1지구 개발 계획을 확정 짓는 사실상 마무리 수순이다.
안건이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하면 공동 시행자인 광주시와 빛고을중앙공원개발은 기존 후분양에서 선분양으로 변경하는 내용의 새 협약을 체결한다.
광주시는 중앙공원1지구 사업의 '신속-투명-공개 원칙'에 따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과정을 헬로광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황성철 기자] 광주시가 내일(21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 계획 변경 사항에 대해 심의한다.
중앙공원 1지구 개발 계획을 확정 짓는 사실상 마무리 수순이다.
도시계획위원회는 21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전남대산학협력단에서 수행한 타당성 검증 결과를 토대로 이날 풍암저수지 수질개선 주민협의체 합의사항 반영 등 각종 영향평가 및 사업계획 변경 적정 여부를 심의하게 된다.
안건이 도시계획위원회를 통과하면 공동 시행자인 광주시와 빛고을중앙공원개발은 기존 후분양에서 선분양으로 변경하는 내용의 새 협약을 체결한다.
협약엔 분양방식 변경에 따른 사업자 이득 환원 방식 등이 담길 것으로 예상된다.
광주시는 앞서 선분양 재전환으로 사업자가 얻게 될 금융비용 절감액을 모두 환수하겠단 입장을 보였다.
광주시는 중앙공원1지구 사업의 ‘신속-투명-공개 원칙’에 따라 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과정을 헬로광주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
한편 광주시는 지난 18일 중앙공원1지구 민간공원특례사업 관련 전문가 검증회의를 개최했다.
총 사업비 2조6788억원, 3.3㎡(평)당 평균 분양가 2425만원, 기부채납액 7624억원(총수입 대비 27.3%)으로 산출됐다.
전문가 검증위원들은 사업계획 변경에 대한 타당성 검증내용 중 ▲토지보상비 적정성 ▲공사비·조사설계비 적정성 ▲부대비·제세공과금 적정성 ▲금융비용 적정성 등을 검증한 결과, 총 7명의 검증위원 중 6명이 ‘적정하다’는 의견을 냈다.
hwan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죄 짓고도 그 뻔뻔한 상판대기” 이범수 저격?…‘파경’ 이윤진 의미심장 글
- 식당서 ‘문신’ 보여주고 침 뱉고 기물 파손…난동 부린 MZ 조폭 ‘경악’
- 복근에 비키니까지 입은 64세女…‘폐경기 뱃살’ 빼려면, ‘이것’ 드세요!
- "통장에 최소 50억 있어야 발급" 아이유가 긁은 '이 카드' 화제
- 오타니 몸값 1조인데 4만원 가방 든 ‘일반석 아내’…日서 “호감도 상승”
- 배우 윤태영 “아내 임유진, 뇌수술 받아…하늘이 무너져”
- “배 아파” 병원간 80대 할머니 뱃속에…50년 전 죽은 태아 발견
- 한소희 짤 속 ‘칼 든 강아지’ 주인 등판…“갑자기 슈퍼스타 됐다”
- ‘연봉 57억’ 이강인…입국장서 빛난 ‘손목시계’ 화제, 가격이 무려
- “홍콩 경찰에 욕설했다간 14년형”…홍콩판 보안법 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