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네이션 첫 아이돌' 더 뉴식스, 오늘(20일) '푸에고' 발매…다음 챕터 카운트다운

강다윤 기자 2024. 3. 20. 17: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그룹 더뉴식스(THE NEW SIX). / 피네이션

[마이데일리 = 강다윤 기자] 그룹 더뉴식스(THE NEW SIX)가 약 9개월 만에 돌아온다.

더뉴식스(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2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첫 번째 싱글 '푸에고(FUEGO)'를 발매하고 팬들을 만난다.

'푸에고(FUEGO)'는 스페인어로 '불'을 가리키는 단어로, 개인이 가진 부정적인 감정을 불태워버리고 끝없는 목표를 향해 길을 떠나는 더뉴식스의 포부를 재치 있게 표현한 곡이다. 전반적으로 곡을 이끌어 가는 808 베이스가 중독성을 더할 뿐만 아니라, 기승전결이 뚜렷한 전개로 곡의 드라마틱함을 극대화했다.

그룹 더뉴식스(THE NEW SIX). / 피네이션

▲ '육각형 완전체'가 선보일 환상의 팀워크

'푸에고(FUEGO)'는 약 9개월 만에 발표하는 더뉴식스의 신곡이자, 멤버 천준혁이 활동을 재개하고 처음 참여한 트랙이다. SBS 보이그룹 서바이벌 'LOUD: 라우드'를 통해 결성되어 정식 데뷔 전부터 끈끈한 우정을 다녀온 여섯 명의 멤버. 그간 가졌던 고민과 걱정을 털어버리고 진정한 하나가 되어 돌아오는 더뉴식스인 만큼, 역대급 칼군무 퍼포먼스로 보여줄 환상의 팀워크에 대한 기대가 커진다.

▲ '히트곡 메이커' 페노메코 특급 지원사격

더뉴식스를 향한 특급 지원사격 또한 눈에 띈다. 지코 '걘 아니야 Pt.2', 엑소 '템포(Tempo)', NCT U '메이크 어 위시(Make A Wish)' 등 유수의 남자 아이돌의 곡 작업에 참여해 '남돌 명곡 메이커'라는 수식어를 얻은 페노메코는 더뉴식스의 데뷔 타이틀곡 '비켜'에 이어 이번 신보 '푸에고(FUEGO)'에도 힘을 보탰다.

▲ '한계 없는 음악 스펙트럼' 더뉴식스의 성장은 ing

더뉴식스는 매 앨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과 콘셉트 소화력, 멈추지 않는 성장을 거듭했다.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데뷔 앨범 'WAY UP(웨이 업)'부터 가요계를 Y2K 감성으로 물들인 2집 'BOYHOOD(보이후드)'에 이르기까지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과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역량을 자랑한 더뉴식스. 신곡 '푸에고(FUEGO)'를 통해 다음 챕터를 향한 신호탄을 발포하고 또 한 번 '레전드'를 경신하러 나선다.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