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범어 아이파크' 내달 분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다음달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대구 범어 아이파크'(투시도)를 선보인다.
대구에서 약 6년 만에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다.
2030년 개통이 목표인 대구 지하철 4호선 출발역이 수성구민운동장역으로 확정된 것도 호재로 꼽힌다.
황금2동 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와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방병원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HDC현대산업개발이 다음달 대구 수성구 범어동에 ‘대구 범어 아이파크’(투시도)를 선보인다. 대구에서 약 6년 만에 공급되는 ‘아이파크’ 브랜드 단지다.
범어우방1차아파트를 재건축하는 이 단지는 지하 3층~지상 26층, 4개 동 규모로 지어진다. 아파트 418가구(전용면적 84·121㎡)와 오피스텔 30실(전용 37·59㎡)로 이뤄진다. 이 중 아파트 143가구와 오피스텔 30실을 일반분양한다. 후분양 단지여서 입주가 오는 9월로 빠른 편이다.
명문 학군지로 알려진 수성구에 들어서 관심이다. 주변에 동산초·황금중·경신중·대구여고·대구과학고 등이 있다. 수성구 학원가도 가깝다.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다. 대구 지하철 2호선 범어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지하철 3호선 수성구민운동장역도 단지 인근에 있다. 2030년 개통이 목표인 대구 지하철 4호선 출발역이 수성구민운동장역으로 확정된 것도 호재로 꼽힌다.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황금2동 행정복지센터, 수성구청 등 관공서와 수성구민운동장, 수성국민체육센터, 대구그랜드면세점, 대구한방병원 등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전통시장(수성·황금시장)과 범어먹거리타운, 범어로데오타운 등이 인근에 있다. 인근 범어공원에는 시문학동산, 유적지 등의 시설이 있다.
한명현 기자 wise@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위 되찾겠다" 삼성의 자신감…판 뒤집을 '비밀병기' 뜬다
- "이거 숨은 대박이네"…개미들 "막차 타자" 몰린 곳이
- "이자만 수백억 더 내야 하는데…" 속타는 건설사 '폭발'
- 러시아-우크라 전쟁 덕에…160조 돈방석 앉은 회사들
- "베트남 남성과 결혼했어요"…한국 여성 '확' 늘어난 이유
- '웃음기 뺀' 류준열, 하트 끝내 거부…한소희 광고 계약만료
- '이범수 이혼조정' 이윤진 "죄짓고도 뻔뻔한 상판대기"…의미심장
- "통장에 최소 30억 있어야"…아이유가 쓰는 '카드' 뭐길래
- "34살부터 신병"…'열라 짬뽕나' 그 개그우먼, 무속인 됐다
- 2030 직장인, 月 100만원씩 꼬박꼬박 1년 모았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