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소식] 스마일게이트 '테일즈런너', 만우절 이벤트 외

조민욱 기자 2024. 3. 20. 17:2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스마일게이트는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에서 다음달 1일 '만우절'을 기념한 '엘림스 스마일의 E.S 캐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E.S 캐처 이벤트는 다음달 3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며 공원 내 엘림스 스마일 NPC를 통해 진행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가오는 만우절을 기념해 특별히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주인공들이 깜짝 등장한다.

이용자들이 E.S 캐처 이벤트를 진행하면, 공원 내 환세취호전 플러스 캡슐 기계를 사용할 수 있고 결과물로 환세취호전 플러스 주인공들인 아타호, 린샹, 스마슈 등을 펫으로 획득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는 테일즈런너와 환세취호전 플러스를 모두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스토브 스토어 크로스 프로모션 이벤트도 마련했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5월22일 점검 전까지 진행하며, 이용자가 환세취호전 플러스 캡슐 기계를 1회만 이용해도 스토브 환세취호전 플러스의 10% 할인 쿠폰을 함께 제공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함께 하는 환세취호전 플러스는 지난해 11월 정식 출시하며 26년만에 부활한 RPG다.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소셜플랫폼 '스토브'에 입점 및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신규 아이템으로 이용자들은 상점 내 '달빛 토끼' 퍼스널 뽑기판을 추가해 '달빛 소년', '달빛 소녀' 신규 아이템 11종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공원 내 '비밀의 정원' 캡슐 기계로 '흑나비', '백나비' 세트 아이템 및 '비밀의 정원' 포즈 등 신규 아이템 12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야구 새 시즌 개막에 맞춰 '게임빌 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에서 한국 야구 레전드들과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겜프야는 2024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한국 야구 레전드 선수들을 신규 트레이너로 선보이고, 이들이 활약할 전용 시나리오도 오픈한다. 바람의 아들 '이종범' 선수와 사이드암 투수의 전설 '박충식' 선수가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로 등장한다.

한국 야구를 대표하는 타자와 투수를 게임 속에 구현해 유저들의 흥미를 높인다. 이종범은 유격수 포지션으로 민첩과 정신 속성을 동시에 가지고 있어 강력한 내야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박충식은 근력과 지능 속성을 함께 가지고 있는 중계 투수 트레이너로 활약한다. '이종범', '박충식'을 비롯해 인기 트레이너 '나이아스'를 수월하게 영입할 수 있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다음달 2일까지 진행한다.

전용 시나리오 '레전더리 스타즈'는 기존 크루얼 푸마즈를 업그레이드 한다. 감독과 코치의 대립을 그렸던 시나리오 속에 제2의 이종범과 박충식이 되기 위한 선수들의 육성 과정을 담는다. 향후에는 '장성호' 선수와 '오주원' 선수도 합류할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 트레이너 4인방은 '레전더리 스타즈'에서 높은 육성 효율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규모 시즌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도 펼쳐진다. 게임에 접속만 하면 '이종범 트레이너 영입권'을 비롯해 '202만4000골드', '프리미엄 영입 10+1 쿠폰 10매', 치어리더 영입 10+1 쿠폰 10매'를 선물한다. 28일 간의 접속 이벤트에서는 '다이아', '듀얼 레전드 트레이너 선택권', '에픽 코어 큐브' 등을 얻을 수 있다. 10개의 미션을 모두 완수해 '하이퍼 영입 10+1 쿠폰'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야구 시즌 개막' 이벤트도 다음달 3일까지 진행한다.

ⓒ웹젠

웹젠은 PC 온라인 골프게임 '샷온라인'에서 회원들의 성장을 돕는 스피드 점핑 이벤트를 개최한다.

샷온라인은 신규 캐릭터와 기존 캐릭터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혜택을 마련했다. 다음달 18일까지 신규 캐릭터를 생성한 회원을 위해 21종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출석 이벤트를 전개하고, 최대 200레벨까지 상승 가능한 선물박스도 지급한다. 기존 회원을 위한 출석 이벤트도 4월17일까지 진행한다.

오는 21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스피드 점핑 제작소'를 운영한다. 이용자는 5개의 '모든 조각'과 10개의 '중급룬'을 합성해 제작한 스피드 코인으로 클럽, 의상 및 아너 전용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모든 회원에게 '월드 랭킹 투어 1회 참가하기' 등 6가지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5레벨 상승 가능한 '2024 시즌1 스피드 점핑북'을 증정한다. 이용자는 계정당 1회에 한해 NPC 케리드웬을 통해 수령할 수 있고, 4가지 아이템과 '중급룬' 및 '게임머니(NG)'를 활용해 '스피드 점핑북 2'도 제작 가능하다.

다음달 14일까지 매주 일요일 저녁마다 오픈 투어 타임 플러스 이벤트를 전개한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에만 열리는 오픈 투어를 일요일까지 진행해 회원들의 쾌속 성장을 지원하며, 순위에 따라 추가 경험치와 '원 포인트 레슨 티켓 500'을 차등 지급한다. 특히 골드 플레티넘 멤버십 회원에 한해서는 오는 23일부터 4주 동안 주말마다 모든 코스와 게임모드에서 경험치가 20% 상승한다.

이외에도 '강화 스피드 점핑 북' 뿐만 아니라 아너 프로 회원을 위한 '스피드 점핑 북' 등 다양한 상품을 구성했다.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 신규 캐릭터 '에리카 마이어스'를 추가하고, 스토리 확장을 비롯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커티스 해방군의 궁수 에리카 마이어스는 전투 시 고유 스킬 '백은의 의지'와 초필살기 '호아응조'를 사용한다. '에리카 마이어스'의 전용 무기 '해방의 서약'을 비롯해 '카슈타르 귄터'의 전용 무기 '흑강검'도 함께 업데이트했다.

이와 함께 헤이스팅스 성 탈환을 위한 실버 애로우 연합의 여정을 담은 메인 스토리 13장 '패자의 왕관 (1)'을 오픈했다. 또한 메인 스토리 1장부터 8장까지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돼 해당 스토리를 보다 도전적인 플레이로 즐길 수 있다.

이 밖에도 게임 내 길드(기사단) 단위 전투 콘텐츠 '기사단전'이 프리시즌을 거쳐 정식 시즌으로 개막했으며, 도전형 수행 콘텐츠 '용자의 무덤'은 51~60층까지 10개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이용자 혜택 이벤트도 다양하게 실시한다. 먼저 메인 스토리 1~2 장의 특정 스테이지를 '어려움 난이도'로 클리어하면 '1500 비트(게임 재화)'를 제공하며 '용자의 무덤'을 챌린지 난이도로 클리어할 시 '영웅 방어구 2개', '투명한 오팔 1개', '450 비트', '명인의 망치 5개(장비 경험치 망치)' 등을 얻을 수 있다.

아울러 오는 4월2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7일간 누적 출석 시 '용사의 빵(행동력 재화)' 700개를 얻을 수 있으며, 3월26일부터 4월9일까지 이벤트 기간 중 7일 연속 출석할 시 '특별 로카르노 프로필'과 캐릭터 및 장비 경험치 재료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넷마블

넷마블은 5월 중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인 액션 RPG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을 진행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지난 19일부터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인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등록에 참여한 이용자들에게는 '성진우의 시크한 블랙 슈트 코스튬'과 '전설 등급 방어구 세트', '속성별 마력 수정 각 2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이메일과 휴대폰 등록을 하면 헌터 '유진호'를 얻을 수 있으며, PC 사전등록 시 '10만 골드'를 보상으로 획득 가능하다.

넷마블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의 사전등록 PV 영상을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PV 영상에서는 게임에서 새로운 모습으로 탄생한 원작의 주인공 '성진우'의 스타일리시한 액션을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는 PC/모바일 크로스플랫폼 MMORPG '아키에이지 워'의 서비스 1주년 기념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아키에이지 워 이용자들의 기대를 받아온 신규 직업 '흑마법사'를 직접 플레이 가능한 점이 핵심이다. 흑마법사는 일반 공격으로 '증오'를 축적할 수 있고, 쌓인 '증오'를 상황에 따라 폭발시켜 적군에 피해를 입히는 새로운 전투 방식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폭발' 기반의 스킬은 광역 공격에 특화돼 화려하면서도 경쾌한 사냥을 지원한다.

아울러 5월29일까지 '루키우스 성장 서버 시즌2'를 오픈하며 '루키우스' 서버 이용자는 대량의 경험치와 금화 획득량 증가 버프, 모든 방어구 아이템을 영웅 등급으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렐름 이용자와의 교전 및 새로운 영웅 장비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한정 던전 '네베의 메아리'도 업데이트했다. 네베의 메아리는 매주 주말마다 무작위로 8개의 서버가 매칭되어 던전에 입장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태초' 등급의 신규 '그로아' ▲영웅 등급 장비 또는 기술책을 사용해 캐릭터 능력치를 강화시킬 수 있는 '운명 시스템' ▲신규 장신구 '호수 어머니의 물결(룬)' ▲게임 내 무분별한 PK를 방지하는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업데이트 및 이벤트 관련 상세 정보는 아키에이지 워 공식 홈페이지 및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하이브IM

하이브IM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플린트에서 개발한 신작 2D MORPG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과 세븐틴 승관이 협업한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을 공개했다.

이번 컬래버레이션 곡 'Lonely Stars'는 세븐틴 멤버와의 두 번째 협업으로 한국어, 영어, 일본어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제작했다. 이 곡은 승관의 달콤한 보이스로 따뜻하고 감성적인 느낌을 전달하며, 피아노와 어쿠스틱 기타를 활용해 외로움 속에서도 변치 않는 지지를 약속하는 아름다운 선율의 곡을 선보였다.

또한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의 세계관 속에서 희망의 빛이 사라진 어두운 밤을 연상시키며, 이야기의 세계로 몰입할 수 있는 감동을 선사한다.

세븐틴의 승관이 협업한 OST는 홍보 모델로 선정한 프로미스나인의 이나경 이후 하이브와의 연이은 협업으로, 이날 오후 6시부터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한다. 세븐틴의 공식 유튜브 및 SNS에도 공개할 예정이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현재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오는 4월2일 한국을 포함한 일본, 미국,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서 모바일(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과 PC(스팀, 구글 플레이 게임즈) 플랫폼을 통해 정식 출시한다.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는 MMORPG '리니지M'에 'REQUIEM: 안식의 서곡'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엔씨는 리니지M 오리지널 클래스 '사신'을 리부트한다. 사신 클래스 이용자는 ▲집중 타격과 더블 슬래시를 익혀 제노사이드 살상력을 강화하는 신규 영웅 스킬 '제노사이드(레퀴엠)' ▲단죄의 낫을 크게 휘둘러 적의 보호막을 무력화하는 리뉴얼 영웅 스킬 '파이널 데스' ▲'죽음의 전령'을 날려 적의 현재 위치를 밝히는 리뉴얼 일반 스킬 '데스 파인더'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이용자는 4월3일까지 '클래스 체인지' 이벤트를 통해 캐릭터의 클래스를 사신으로 바꿀 수 있다. 여성 사신을 추가해 성별 선택도 가능하다.

월드 던전 '신념의 탑 4층'이 열린다. 보스 몬스터 '분노의 주시자 라즈엘'이 등장하며 공략 시 정해진 확률에 따라 ▲라즈엘의 완력 목걸이 ▲라즈엘의 민첩 목걸이 ▲사신의 서 (그림 리퍼) ▲사신의 서 (제노사이드: 레퀴엠) ▲사신의 서 (데스 레이븐)을 획득할 수 있다.

글로벌 마스터 서버 콘텐츠 '공허의 사원 시즌1'도 진행한다. 이용자는 4월24일부터 2주 간 '공허의 사원'을 즐길 수 있다. 공허의 사원은 90레벨 이상의 한국, 대만 이용자가 동시 입장 가능한 던전이다. 주 7시간 이용 가능하며 보스 몬스터 '공허의 기르타스'를 처치하면 ▲유일 등급 변신 카드/마법인형 카드 ▲신화 제작 비법서 ▲신화급 장비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M 이용자는 4월10일부터 투기장 콘텐츠 '지구라트'를 즐길 수 있다. 지구라트는 모든 이용자가 동일한 능력치로 입장한 뒤 파밍과 전략을 통해 최후의 1인을 가리는 투기장 콘텐츠로 2주간 플레이 가능하다.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5종도 받을 수 있다. 이용자는 시즌패스와 출석체크 보상을 통해 ▲스페셜 룬 복구 ▲스페셜 상점 장비 복구 ▲스페셜 마법인형 합성 ▲스페셜 변신 합성 ▲성물 합성 TJ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 별 기준에 따라 파괴된 아이템을 복구하거나, 실패했던 변신, 마법인형, 성물의 최고 등급 합성에 재도전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마스터 던전 밸런스 ▲마법인형 밸런스 ▲물리 방어력(AC) 효율 ▲클래스 체인지 정보 출력 ▲각인 장비 상자 등 게임 내 각종 콘텐츠를 개선했다.

상세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컴투스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 프로젝트가 개발한 인기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 2024'(이하 컴프매 LIVE 2024)에 시즌 개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우선 '베테랑 선수' 카드를 새롭게 도입했다. 베테랑 선수는 매 시즌 33세 이상의 선수들 중 능력치 70 이상의 선수에게 적용한다. 해당 선수들에게는 육성 포인트를 투자해 능력을 상승시킬 수 있으며, 코치로 베테랑 선수를 기용하면 1군 선수들에게 보너스 효과가 부여돼 더욱 다양한 팀 구성이 가능해진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타자 카드를 먼저 선보이고, 투수 카드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기록 예측, 승부 예측 등 다양한 요소를 추가해 매니지먼트 게임의 재미를 더했다.

2024시즌 KBO 리그 개막을 기념한 특별 이벤트도 열린다. 컴프매 LIVE 2024의 치어리더 모델로 활약 중인 김이서, 김진아, 차영현 3인방의 이름으로 모든 유저에게 '치어리더 무료 패키지'를 3번에 걸쳐 선물하고, 최상위권 몬스터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프리미엄 드래프트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오는 20일부터 열리는 '시즌 개막 기념 특별 미션' 이벤트에 참여하면 게임 내 간단한 미션을 통해 몬스터 선수 카드 최대 240장과 '몬스터 선수 영입권'을 얻을 수 있다.

공식 모델인 노시환 선수의 공약 이벤트도 시작한다. 모든 유저에게 시즌 개막과 함께 홈런왕과 골든글러브를 수상한 '2023시즌 노시환 5성 라이징 선수' 카드를 선물하고, 홈런을 달성할 때마다 누적 횟수에 따라 '몬스터 선수(구단 선택)', '특수능력 선택권' 등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특히 한화 이글스가 가을야구에 진출하고 한국시리즈 우승 시 게임 내 각종 재화를 비롯해 '프리미엄 라이징 드래프트권' 등 아이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츠한국 조민욱 기자 mwcho91@hankooki.com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