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하이브, 미국 패스트컴퍼니 선정 혁신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밥캣과 하이브가 미국의 경제·경영·기술·디자인 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의 선택을 받았다.
패스트컴퍼니는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세상을 바꾸는 혁신 기술을 갖거나 산업, 문화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밥캣은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제조업 부문에 선정됐다.
하이브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에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밥캣과 하이브가 미국의 경제·경영·기술·디자인 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의 선택을 받았다. 패스트컴퍼니는 지난 2008년부터 해마다 세상을 바꾸는 혁신 기술을 갖거나 산업, 문화 전반에 걸쳐 영향을 미치는 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20일 업계에 따르면 두산밥캣은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제조업 부문에 선정됐다.
하이브는 '2024년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50대 기업'에 선정됐다. 아티스트인 뉴진스를 통해 음악을 상업 예술의 경지로 끌어올렸다는 평가다.
하이브는 2020년과 2022년에 각각 50대 혁신 기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 세 번째로 이름을 올렸다. 하이브는 종합 23위를 기록했다. 산업 부문에서는 디자인 분야 2위를 차지했다.
패스트 컴퍼니는 뉴진스의 활약을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뉴진스가 특유의 아날로그적 분위기와 R&B에 가까운 노래, 몽환적인 비주얼로 90년대 향수를 불러일으키며 두각을 나타냈다고 봤다. 또한 뉴진스가 음악을 최고의 상업 예술로 끌어올렸다고 분석하며 애플, 나이키, 코카콜라와 같은 세계적인 브랜드들이 뉴진스와 협업하는 방식에도 주목했다.
강우진 기자 kwj1222@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