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에이플랫폼, AI 사업 확대 등 협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에이플랫폼과 데이터레이크하우스 및 AI(인공지능)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AI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에이플랫폼과 함께 초기 사업 발굴 단계부터 협력을 강화하며, 실시간 데이터 분석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까지 최상의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은 에이플랫폼과 데이터레이크하우스 및 AI(인공지능)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플랫폼은 빅데이터의 실시간 처리·분석·가시화 등이 가능하도록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용 솔루션과 컨설팅을 제공한다. 단일 플랫폼에서 모든 데이터에 대한 실시간 인사이트 확보를 지원하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DB(데이터베이스)인 '싱글스토어DB'의 국내 독점 총판이다. 두 회사는 초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 'HCSF(히타치콘텐트소프트웨어포파일)'와 '싱글스토어DB'를 연계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대용량DB의 안정적인 저장을 지원한다. 생성형AI 워크로드를 위한 고성능 데이터 처리와 최적의 데이터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제시하며 시너지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싱글스토어DB'를 활용하면 단일 데이터플랫폼에서 표준SQL 기반으로 다양한 워크로드를 실시간 처리할 수 있으며, LLM(대규모언어모델)을 위한 벡터DB로도 활용 가능하다. NVMe 기반 초고성능 병렬파일시스템과 오브젝트 스토리지가 결합된 'HCSF'를 통해서는 다양한 유형의 데이터 저장과 실시간 수집 및 고속 처리 등을 할 수 있다.
양사는 최근 수주한 국내 주요 금융기관의 데이터레이크 구축사업을 통해 고객 제안 단계부터 수행까지 시너지를 냈다. 앞으로도 공동 사업 기회를 발굴하고 기술지원과 교육, 마케팅에도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정희 에이플랫폼 대표는 "글로벌에서 인정받고 있는 싱글스토어DB의 기술력을 기반으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과 함께 국내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치며 고객들의 데이터 혁신을 위해 힘쓰겠다"고 전했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AI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에이플랫폼과 함께 초기 사업 발굴 단계부터 협력을 강화하며, 실시간 데이터 분석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까지 최상의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팽동현기자 dhp@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강인이 다시한번 사과했다…손가락 얘기는 그만하고 싶어"
- [향기나는 삶] "아들 딸 같은 학생들 위해"…성균관대 미화원들 1200만원 기부
- 이혼 숨기고 10년간 가족수당 챙긴 공무원…정직 1개월
- 주수호 "14만 의사 의지 모아 윤정권 퇴진운동…밥그릇 싸움 아니다"
- 尹 입틀막 겨냥... 조국·리아 `읍읍 챌린지` 시전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