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식스 “9개월 공백, 최상의 컨디션으로 컴백”

김원희 기자 2024. 3. 20. 15: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네이션 제공



그룹 더뉴식스가 길었던 공백에 더 성장했음을 전했다.

오성준은 20일 서울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진행된 첫 디지털 싱글 ‘푸에고(FUEGO)’ 발매 쇼케이스에서 “9개월이라는 기간이 조금 길었는데, 기간이 더 걸리더라도 최상의 컨디션으로 더 좋은 퀄리티로 서자는 마인드였다. 불안과 걱정을 떨쳐낸다는 콘셉트에 맞게 더 성숙해지고 성장한 자세로 컴백하려고 했다”고 밝혔다.

최태훈 역시 “기다려준 분들께 좋은 노래와 무대로 보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건강상 문제로 휴식기를 보내고 1년 만에돌아온 천준혁은 “음방 1위나 차트성적도 원하지만 무엇보다 저희 더뉴식스가 즐기는 음악이 대중과 팬들에게 전해져서 공감을 이끄는 무대와 노래를 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라고 각오를 다졌다.

더뉴식스의 ‘푸에고’는 스페인어로 ‘불’이란 뜻으로, 여섯 멤버의 뜨거운 열정을 담았다. 서로 다른 배경과 지역에서 각자의 삶을 살아가던 여섯 명의 소년이 각자 지녔던 불안과 걱정을 모두 불태워 버리고 앞으로 나아가고자 하는 의지를 담았다. 드라마틱한 곡 전개로 칼군무 퍼포먼스 또한 기대하게 한다. 20일 오후 6시 공개된다.

김원희 기자 kimwh@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