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소식] 공릉관광지 카라반 7대 추가 설치 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주시(시장 김경일)는 공릉관광지에 카라반 7대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20일 밝혔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카라반 확충으로 성수기와 휴일에 더 많은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파주시민뿐만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에서 찾아올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들이 등산로 등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신속하게 정비해 안전한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시에 따르면 공릉관광지 캠핑장을 새롭게 단장하고 시민들에게 개장했다. 이번에 7대의 카라반을 추가로 설치하면서 공릉관광지의 총 카라반 대수는 27대로 늘어났다.
공릉관광지 캠핑장은 2016년 1만㎡ 부지에 카라반 10대, 일반야영장 16면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현재 연 10만 명 이상이 찾는 명소로 휴일에는 매진 사례를 이룬다.
주변에 아이들이 뛰어놀 수 있는 넓은 잔디광장과 깨끗한 샤워장, 화장실, 매점 등 부대시설이 있어 가족 단위 관광객에게도 인기가 많다. 캠핑장 옆에는 놀이시설을 갖춘 하니랜드가 위치해 있다.
카라반 이용 요금은 주중 9만원, 주말 13만원이고 캠핑 이용 요금은 주중 2만원, 주말 2만 5000원이다. 파주시민, 다자녀,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30% 할인이 적용되며 예매는 인터파크 예매 창에서 가능하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카라반 확충으로 성수기와 휴일에 더 많은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파주시민뿐만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에서 찾아올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청년이 직접 만드는 청년정책' 공모전 열어
파주시는 청년들이 직접 청년정책을 제안할 수 있는 '청년정책 해커톤 대회'를 5월 24일 운정행복센터 다목적홀에서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는 오는 4월19일까지 지원자를 모집하며 서류심사 등을 통해 본선 진출 6개 팀을 선정한다.
지원 대상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으로 개인 또는 팀(2~5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되면 전문가 자문을 거쳐 제안을 고도화한 후 본선에서 자료 작성과 발표를 진행하게 된다. 수상팀에게는 대상(1팀) 100만원, 최우수(2팀) 50만원, 우수(2팀) 30만원이 지급된다.
◇ 등산로 관리원 12명 선발…8개월간 파주 숲길 관리
파주시가 쾌적한 숲길 조성을 위해 12명의 '등산로 관리원'을 선발했다. 시는 지난 1~2월 서류·면접 심사를 통해 등산로 관리원을 선발했으며 이들은 8개월간 파주시 내 숲길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등산로 관리원 운영 사업은 2007년부터 자체 예산으로 시작돼 지난해는 고사목 등 35주를 제거하고 산림현장 민원 54건을 처리하는 등 쾌적한 산림 이용이 가능해져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선발된 등산로 관리원은 6명씩 2개 조로 편성돼 등산로와 산책로 내에 있는 고사목 등을 제거하고 등산로 관련 불편 민원 사항을 적극적으로 대응한다.
작업 특성상 산림 내 야외작업 과정에서 뱀, 벌 등 예상치 못한 위험 요소가 많고 예초기, 기계톱 등 장비 사용으로 안전사고 발생 위험성이 높다. 이에 파주시는 현장 투입에 앞서 전문가를 초빙해 안전 교육을 실시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시민들이 등산로 등을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수시로 점검하고 신속하게 정비해 안전한 산림휴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장선영 기자 jiu760@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외도 아닌 ○○○ 때문"… 이범수·이윤진 이혼이유 - 머니S
- "예쁘게 잘 만나는 중"… 에일리, ♥에 빠졌다 - 머니S
- "♥에 빠진 게 죄인가?"… 류준열·한소희·카리나·이재욱 [김유림의 연예담] - 머니S
- "주가 대책 무엇인가"… '송곳 질문' 쏟아낸 삼성전자 주주들 - 머니S
- [Z시세] "니들이 외로움을 알아?"… 모여 사니 젊어진 어르신들 - 머니S
- 토트넘 '캡틴' 손흥민… 축구선수 랭킹 '우상' 호날두 제쳤다 - 머니S
- '류준열♥' 한소희, 줄줄이 광고 계약 종료 - 머니S
- 이더리움, 일주일 새 12% '뚝'… '반등 열쇠' 현물 ETF 전망은? - 머니S
- 한국 선박 日앞바다서 전복… "탑승 11명 중 6명 구조" - 머니S
- 울산의대 교수들 "대통령, 환자 곁으로 돌아가게 해달라"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