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기획, 아시아 1위 광고회사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일기획은 글로벌 광고·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에서 아시아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1999년 만들어진 'WARC 크리에이티브 랭킹'은 주요 글로벌 광고제 수상 실적을 점수로 환산해 매년 순위를 매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세계 12위, 아시아 1위 차지
제일기획은 글로벌 광고·마케팅 컨설팅 기관 WARC가 발표한 ‘크리에이티브 랭킹’에서 아시아 1위에 선정됐다고 20일 발표했다.
1999년 만들어진 ‘WARC 크리에이티브 랭킹’은 주요 글로벌 광고제 수상 실적을 점수로 환산해 매년 순위를 매긴다. 업계에선 공신력 있는 지표로 여겨진다.
제일기획은 지난해 세계 최고 광고제 ‘칸 라이언즈’에서 대상을 받는 등 주요 글로벌 광고제에서 130여 개의 본상을 수상해 전세계 광고회사 중 12위, 아시아 지역에선 1위를 차지했다.. 2021년 이후 3년 만에 아시아 정상을 되찾았다.
WARC 크리에이티브 랭킹 캠페인 부문에서도 제일기획이 경찰청이 함께 만든 ‘똑똑’ 캠페인이 전세계 4위에 올랐다. 한국 회사가 만든 광고 마케팅이 이 랭킹에서 ‘톱5’에 든 건 처음이다.
제일기획 관계자는 "세계적인 크리에이티브 경쟁력에 데이터, 테크역량을 접목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고객사의 성장을 견인하는 광고·마케팅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선아 기자 suna@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졸업하자마자 '연봉 1억'…의사보다 돈 많이 버는 직업 [신정은의 글로벌富]
- 블랙핑크, 해외서 벌어들인 돈 얼마길래…'역대급' 기록 [강진규의 데이터너머]
- "햇반 미친 가격, 안 살 수가 없다"…'알리 지옥' 빠진 한국인들
- '지방간' 환자, 매일 아스피린 한알씩 먹었더니…깜짝 결과
- "49층 아파트 짓는다" 우르르…4평짜리 빌라 9억에 나왔다
- '이범수 이혼조정' 이윤진 "죄짓고도 뻔뻔한 상판대기"…의미심장
- "아버지가 삼성 부회장"…윤태영, 상속 재산 450억 실체
- "오타니 해친다" 발칵…고척돔 폭탄 테러 협박 알고 보니
- 에일리 "예쁘게 잘 만나고 있다"…내년 결혼
- '몸값 1조' 오타니 아내가 든 가방 뭐길래…'관심 폭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