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종섭 인사검증 부족" 한동훈 공수처 고발당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운동(사세행)은 20일 오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행열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장을 직무유기 혐의 등으로 고발했다.
사세행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종섭 주호주 대사(전 국방부 장관)을 출국금지한 시점을 한 위원장이 장관직을 수행하던 12월초로 봤다.
이 단체는 이 대사 임명 과정에서 법무부가 대통령실에 출국금지 관련 인사자료를 보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더팩트ㅣ정채영 기자] 시민단체 사법정의바로세우기시민운동(사세행)은 20일 오전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과 박행열 법무부 인사정보관리단장을 직무유기 혐의 등으로 고발했다.
사세행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이종섭 주호주 대사(전 국방부 장관)을 출국금지한 시점을 한 위원장이 장관직을 수행하던 12월초로 봤다.
이 단체는 이 대사 임명 과정에서 법무부가 대통령실에 출국금지 관련 인사자료를 보내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대통령실은 이 장관의 출국금지 사실을 몰랐다는 입장이다.
이 대사는 지난해 집중호우 실종자를 수색하다 순직한 해병대 채모 상병 사건 수사기록을 경찰에서 회수하도록 지시한 혐의로 공수처의 수사를 받고 있다.
chaezero@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서울시리즈' 앞둔 단속에도 남대문시장 MLB 모조품 '버젓이'(영상)
- '하극상 논란' 이강인, 공항서 사과는 없었다…'밝은 표정으로 귀국' [TF영상]
- 비례 재선 '꽃길'에 조국 돌아온다…취지 거스른 비례대표제
- '이종섭·황상무'에 이어 비례 공천까지...尹 vs 韓 갈등 2차전?
- 때아닌 대파 가격 논쟁…"尹 대통령 마트 매일 오면 좋겠다"
- ['파묘'든 영화계③] "CG 아닌 실제"…'N차 관람' 이끈 숨은 공신들
- 한동훈 '조국방지법' 위헌 소지…"도의적 문제는 남아"
- 수도권 전셋값 고공행진…한 달새 1억 넘게 오른 곳도
- "우유 먹으면 배 꾸륵꾸륵"…유당불내증 환자 '이것' 조심해야
- 올해 공시가 1.5% 상승…'현실화 계획' 폐지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