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명궁, 예천!, 학습 명중, 군민!…예천군 "맞춤 교육도시 발돋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예천군은 초등 돌봄부터 성인 평생학습까지 전 연령별 맞춤 교육도시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이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3년간 재정적 지원과 특례 혜택과 함께 국비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 대구경북=김성권 기자]경북 예천군은 초등 돌봄부터 성인 평생학습까지 전 연령별 맞춤 교육도시로 조성한다고 밝혔다.
군은 최근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 지정에 이어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돼 3년간 재정적 지원과 특례 혜택과 함께 국비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게 됐다.
먼저 초등학교 온종일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돌봄 중앙거점센터를 만들어 돌봄 공백이 없는 교육 복지의 기초를 닦는다.
또 중고등학교 인성교육과 학력 신장을 위한 혁신 체계를 만들고 창의력과 비판적 사고력, 문제해결력 중심의 IB 교육 과정도 시범 도입해, 공교육의 체계 안에서 인성교육과 학력 신장 모두 공고해지는 환경을 조성한다.
그리고 우수한 인재들이 지역에 남아 지역발전을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역산업과 연계한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한다.
예천군의 디지털 혁신농업타운이나 공공임대형 지식산업센터와 연계된 교육 체계는 지역이 필요로 하는 인재 양성으로 장차 산업 발전을 이끄는 주역이 될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군은 그동안 지역에 거주하는 다양한 학습 수요를 가진 군민들이 배움의 기회를 계속 누릴 수 있도록 평생학습체계를 구축해 왔다.
이번 평생학습 도시 선정으로 대내외적으로 평생 학습의 기반을 갖춘 도시로 인정받은 동시, 국비 확보로 더욱 다양한 사업추진이 가능해졌다.
예천군 평생학습은 ‘교육 명궁, 예천!, 학습 명중, 군민!’이라는 비전 아래 ‘인재 양성, 화합 정주, 생애 설계, 기회균등, 미래 창조’의 5대 추진 전략과 17개의 세부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 사업으로는 마을평생교육지도자와 전문가 양성, 찾아가는 마을평생교육, 학습동아리 육성과 지역민의 제2의 인생을 위한 재취업 교육 및 산·관·학 연계 기업체 교육 과정 등 평생 학습을 통한 군민 역량개발과 지속가능한 미래 학습 도시 조성에 초점을 맞추어 진행한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지역발전에 필요한 핵심 인재를 예천에서 양성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독창적이면서도 지역에 맞는 다양한 교육 정책들을 가감 없이 펼쳐나가 명품 교육도시 건설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ksg@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동 유림단체 경북 북부 의료공백 해소해야
- 영주·영양·봉화 임종득 후보, 선거대책위 발대식 열고 본격 선거 체제 돌입
- 독도 인근 해상서 20대 외국인 선원 실종…기상악화로 수색 난항
- 블루원, 경주 벚꽃 축제 앞두고 특별한 고객 이벤트 진행…오는 28일까지 주중 콘도 객실·다양한
- 경북 의성서 경운기 뒤집혀…60대 사망
- 국힘 안동·예천 김형동 예비후보 주요 공약 '안동지방법원 승격'발표
- 한울본부 '이웃사랑 행복나눔 성금' 9억 7200만원 기탁
- 바닷길 길잡이 등대매력알리자 …‘대한민국 등대 해양문화 공모전’ 5월15일까지
- 울릉군 올해 관광객 50만명 유치 목표…관광분야 인적·물적 자원의 내실화 추진
- 칠곡군 북삼읍, 3go! 우리 마을 가꾸기 사업 추진위원회 간담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