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페이스, 신기술 적용한 워킹화 2종 선봬

2024. 3. 20. 14: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모델이 착용한 레드페이스 콘트라 벤트 옵티멈 워킹화
국내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신기술을 적용한 워킹화 2종 ‘콘트라 벤트 옵티멈 워킹화’와 ‘콘트라 셀 스템 워킹화’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콘트라 벤트 옵티멈 워킹화는 에어채널 구조의 에어벤트폼을 적용해 쾌적한 착화감을 선사하는 아이템이다. 에어벤트폼은 이번 시즌 레드페이스가 새롭게 선보이는 기술로, 신발 내부의 습기와 열을 내보내고 신선한 공기가 유입돼 최적의 쾌적함을 제공하는 공기 순환 테크 폼이다. 신발을 장시간 착용하고 있어 발에 땀이 나거나 열이 발생할 때도 산뜻한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브랜드 자체 개발 소재를 기반으로 뛰어난 착용감을 제공하는 기존 워킹화의 기능도 그대로 적용됐다. 상품 전면에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를 사용해 방수ㆍ방풍ㆍ투습 기능을 모두 갖췄다. 아웃솔에는 접지력과 내구성 사이 최적의 밸런스를 맞춘 고내마모성의 콘트라 릿지 워킹을 적용해 봄철 마주하는 다양한 지면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

또한 생체역학 원리를 응용해 아치를 안정적으로 받쳐주고 발과 신발 사이 일치감을 증대시키는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통해 보행 시 느끼는 발의 피로도를 최소화한다. 미드솔 부분에는 생크를 적용해 신발이 뒤틀리지 않게 잡아준다. 다이얼을 돌려 신발 끈을 조이고 풀 수 있는 오토레이싱 시스템으로 편리함까지 더한 이 상품은 블랙, 카키, 핑크 색상이 있다.

(좌)콘트라 벤트 옵티멈 워킹화, (우)콘트라 셀 스템 워킹화
콘트라 셀 스템 워킹화는 신규 소재 플렉스셀폼을 적용해 보행 기능성을 높인 아이템이다. 플렉스셀폼은 고무 탄성을 가진 TPU 재질의 셀을 사용해 뛰어난 쿠셔닝과 반발성으로 효과적인 워킹을 돕는 퍼포먼스 쿠셔닝폼이다.

이뿐만 아니라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해 방수ㆍ방풍ㆍ투습 기능이 뛰어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와 우수한 내구성과 접지력의 콘트라 릿지 워킹 아웃솔을 적용해 쾌적하고 편안한 착화감을 제공한다.

여기에 발의 피로도를 경감시키는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적용해 착화감을 한층 강화했으며, 미드솔 부분에는 신발이 뒤틀리는 현상을 방지하는 생크를 적용해 나뭇가지, 돌과 같은 장애물로 고르지 못한 지면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다. 신발 끈을 쉽게 조이고 풀 수 있는 오토레이싱 시스템으로 탈착이 더욱 편리한 이 상품은 베이지, 버건디, 네이비 색상이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아웃도어 활동 시 꼭 필요한 것은 편안한 보행을 돕는 신발인 만큼 소비자들이 다양한 환경에서도 쾌적한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신기술을 적용한 워킹화를 선보이게 됐다”며, “올봄은 레드페이스 워킹화와 함께 더 효과적인 워킹을 경험해 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효민 기자 jo.hyomin@joongang.co.kr

Copyright © 중앙SUNDA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