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K-13 기관단총 잇따라 '탄환 폭발' 사고…원인 조사 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군이 최근 도입한 신형 K-13 기관단총에서 탄환 폭발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20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19일과 22일 육군 특수전사령부 예하 모 여단에서 K-13 사격훈련을 하던 중 오작동으로 탄환이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다.
군 당국과 K-13 제조업체인 SNT모티브 등은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육군은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K-13 사격을 전면 중지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우리 군이 최근 도입한 신형 K-13 기관단총에서 탄환 폭발 사고가 잇따라 발생했다.
20일 군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달 19일과 22일 육군 특수전사령부 예하 모 여단에서 K-13 사격훈련을 하던 중 오작동으로 탄환이 폭발하는 사고가 있었다.
군 관계자는 "사격 간 발생한 사고로 해당 총기들이 일부 파손됐으나 인명 피해는 없었다"라고 설명했다.
군 당국과 K-13 제조업체인 SNT모티브 등은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육군은 조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K-13 사격을 전면 중지하기로 했다.
K-13은 1982년 도입된 노후 K-1A를 대체하기 위해 도입한 총기로, 특전사와 해군 특수전전단(UDT/SEAL) 등에 우선 지급됐다.
hgo@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오상욱과 열애설' 하루카 토도야, 상탈 파격 노출 화보 눈길
- "화장실 데려다주면 '바지 벗겨달라', 거절땐 난동…집회 '지팡이男' 조심"
- "딸의 남자 친구가 언니까지 죽였습니다" 아버지가 국민청원 글
- 김부선 "이재명, 계엄 할 만큼 또라이 아니다…尹 욕도 아깝다"
- 음식 리뷰에 '중요 부위' 찍어 올린 남성…"떡볶이만도 못한 게, 고의겠죠?"
- "31㎏ 빼니까 연예인이 연락, 콘돔 없이"…다이어트 보조제 이런 광고까지
- 박하선 "지하철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밑 찍는 불법 촬영 당해"
- 소변기에 대변 본 중국 관광객…"식당 화장실 문 열려있는데 황당"
- 이승환 "구미시, '정치 언행 않겠다' 서약 거부하자 콘서트 취소" [공식]
- "공익근무 송민호 어쩌다 출근, 그것도 20~30분 게임만 하다 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