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의회, 제282회 임시회 7일 일정 돌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북자치도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0일 제28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7일간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일 유이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 조례안(10건) 및 동의안(3건) 등 17개의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종수 기자] 전북자치도 완주군의회(의장 서남용)가 20일 제28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어 7일간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임시회에서는 20일 유이수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시작으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 제안 설명, 조례안(10건) 및 동의안(3건) 등 17개의 안건을 처리하게 된다.
이어 21일 각 상임위원회에서는 조례안·동의안 등 안건에 대해 심사하고, 22~25일까지 양일간에 걸쳐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완주군이 제출한 2024년도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해 심의·의결한다.
군의회는 26일 2차 본회의를 열어 각 상임위원회에서 심사한 조례안 및 동의안 등을 최종 의결하고 김재천 의원의 5분 자유발언을 끝으로 폐회한다.
서남용 의장은 개회사를 통해 “지난해 꾸준히 증가하던 인구도 운곡지구와 삼봉지구의 입주가 마무리 되면서 증가폭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라면서 “반짝 효과를 위한 정책이 아닌 꾸준한 효과로 지속적인 인구증가와 출생률이 상승할 수 있는 정책개발에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그는 “이번 임시회에서는 올해 제1회 추가경정예산안과 그 밖의 주요 안건을 심의하는 만큼 더욱 많은 군민에게 이익이 돌아가고 수긍할 수 있는 심의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이번 완주군의회 제282회 임시회 회의과정은 인터넷(완주군의회 홈페이지, 유튜브)과 모바일을 통해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전북=박종수 기자(bells@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뷰] 이재명, '11월 위기설' 현실화…'대권가도' 타격 불가피
- [유라시아 횡단 도전기] <10> 오딧세이 시베리아 (스코보로디노)
- 트럼프 향해 "FXXX"…'백설공주' 주연배우, 논란 끝에 사과
- 조국혁신당, 이재명 1심 '유죄'에 "집권 무죄, 낙선 유죄"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
- "천천히 늙자"…커져가는 '저속노화' 시장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