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인포,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레이크하우스·AI 사업 확대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레이크하우스·인공지능(AI)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
에이플랫폼은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처리·분석·가시화 등이 가능하도록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에이플랫폼과 데이터 레이크하우스·인공지능(AI) 사업 확대를 위한 파트너 계약을 맺었다.
에이플랫폼은 대규모 데이터를 실시간 처리·분석·가시화 등이 가능하도록 온프레미스와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의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기업이다. 클라우드 네이티브 데이터베이스(DB)인 '싱글스토어DB(SingleStoreDB)'의 국내 독점 총판으로, 생성형 AI를 도입하려는 기업에 맞춤 솔루션과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양사는 초고성능 병렬 파일 시스템 'HCSF(Hitachi Content Software for File)'와 싱글스토어DB를 연계해 실시간 데이터 처리와 대용량 DB의 안정적인 저장을 지원하고, 생성형 AI 워크로드를 위한 고성능 데이터 처리와 최적의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제시하는 등 시너지를 높일 계획이다.
양정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대표는 “AI 비즈니스 혁신이 필요한 고객들에게 에이플랫폼과 함께 초기 사업 발굴 단계부터 협력을 강화하겠다”며 “실시간 데이터 분석부터 고성능 데이터 처리까지 최상의 데이터 레이크하우스 전략을 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재학 기자 2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AWS 韓데이터센터, 인천 부평에 짓는다
- 의대별 정원 발표에 '의협·전공의·의대교수' 3개 단체 모인다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테스트 중…인간 수준 AI 5년 내 등장”
- 조주완 LG전자 CEO “공감지능으로 고객에게 감동주는 상담돼야”
- “5선 확정한 푸틴, 첫 행선지는 '중국'”
- 세아메카닉스, 'ESG 우수중소기업'·'레전드 50+' 선정...조창현 회장 한림공학원 회원에 선정
- 日, 치사율 30% '독성 쇼크 증후군' 급속 확산… “감기 증상과 비슷”
- 최윤호 삼성SDI 사장 “올해 업황 둔화에도 실적 성장”
- 위세아이텍, 홈앤쇼핑 '전사 관리지표 표준사업' 수주
- SSG닷컴, 다이슨 신제품 가장 먼저 선보인다…“글로벌 e커머스 최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