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시각헤드라인] 3월 20일 뉴스센터12
■ 황상무 수석 사퇴…이종섭 조만간 귀국할 듯
출입 기자와의 식사 도중 '언론인 회칼 테러' 사건을 언급해 논란을 빚었던 황상무 대통령실 시민사회 수석비서관이 결국 사퇴했습니다. 공수처 수사를 받는 이종섭 주호주대사는 조만간 자진 귀국할 예정으로 전해졌습니다.
■ 의대별 증원 배분 발표…의협 "파국적 결과"
정부가 오늘 의대 정원 증원분 2천명에 대한 대학별 배정 결과를 발표합니다. 증원분의 80% 가량은 비수도권에 배치될 전망입니다. 이에 대해 대한의사협회는 "파국적 결과를 초래하게 될 것"이라며 강력 반발했습니다.
■ 북 "극초음속고체연료 엔진 시험"…김정은 참관
북한이 중장거리급 극초음속 미사일에 장착할 다단계 고체연료 엔진 지상분출 시험을 김정은 국무위원장 참관 하에 진행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은 조만간 이 엔진을 장착한 중장거리 극초음속 탄도미사일 시험발사에 나설 전망입니다.
■ '하극상 논란' 이강인, 오늘 대국민 사과
아시안컵 기간 대표팀 주장 손흥민과 물리적 충돌로 하극상 논란을 일으킨 이강인 선수가 오늘 대국민 사과를 합니다. 이강인 선수는 이번 논란에 대한 자신의 심경을 국민들에게 직접 밝힐 예정입니다.
■ 젠슨황 "삼성전자 HBM 테스트 중…기대 커"
인공지능 칩 선두 주자인 미국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의 젠슨 황 최고경영자가 삼성전자의 고대역폭 메모리 HBM를 테스트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황 CEO는 엔비디아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미디어 간담회에서 "삼성의 HBM을 현재 테스트하고 있으며 기대가 크다"고 밝혔습니다.
#이시각헤드라인 #주요뉴스 #뉴스센터12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네이버에서 연합뉴스TV를 구독하세요
연합뉴스TV 생방송 만나보기
균형있는 뉴스, 연합뉴스TV 앱 다운받기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