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전한 전력이었으면 더 무서웠을 수도! '네이마르 + 황희찬 동료 포함' 브라질 대표팀 부상자 베스트 11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브라질 국가대표팀은 부상자만으로 베스트 11을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다친 선수가 많다.
글로벌 이적시장 사이트 '트랜스퍼마켓'은 20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3월 A매치 기간에 부상 때문에 뛸 수 없는 선수 베스트 11을 공개했다.
네이마르는 브라질 최고의 스타였지만 십자인대와 반월판 부상을 동시에 당해 장기 결장이 유력하다.
브라질은 3월 A매치 기간에 잉글랜드와 스페인을 상대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탈코리아] 이성민 기자= 브라질 국가대표팀은 부상자만으로 베스트 11을 구성할 수 있을 정도로 다친 선수가 많다.
글로벌 이적시장 사이트 ‘트랜스퍼마켓’은 20일(한국시간) 공식 SNS를 통해 3월 A매치 기간에 부상 때문에 뛸 수 없는 선수 베스트 11을 공개했다.
포메이션은 4-2-3-1이었다. 최전방은 마테우스 쿠냐(울버햄튼 원더러스)였다. 황희찬의 동료인 쿠냐는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탈했다. 쿠냐는 이번 시즌 울버햄튼에서 모든 대회 통틀어 28경기 11골 7도움을 기록 중이었다.
2선은 가브리엘 마르티넬리(아스널)-네이마르(알 힐랄)-주앙 페드루(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였다. 마르티넬리는 아스널의 주축 자원이다. 네이마르는 브라질 최고의 스타였지만 십자인대와 반월판 부상을 동시에 당해 장기 결장이 유력하다. 페드루는 이번 시즌 왓포드에서 공식전 32경기 19골을 터트렸다.
3선은 조엘린톤(뉴캐슬 유나이티드)-카세미루(맨체스터 유나이티드)였다. 조엘린톤은 공격수에서 미드필더로 포지션을 변경한 후 뉴캐슬의 주전으로 등극했다. 카세미루는 레알 마드리드 시절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에 기여했다.
포백은 카이우 엔리케(AS 모나코)-가브리엘 마갈량이스(아스널)-마르퀴뇨스(파리 생제르맹)-에데르 밀리탕(레알 마드리드)였다. 엔리케는 지난해 9월 십자인대가 파열됐다. 마갈량이스는 미켈 아르테타 감독 체제에서 EPL 정상급 수비수로 등극했다. 마르퀴뇨스는 PSG의 주장이다. 밀리탕은 십자인대 파열 부상에서 아직 돌아오지 못했다.
골키퍼는 에데르송 모라이스(맨체스터 시티)였다. 에데르송은 뛰어난 빌드업 능력 때문에 펩 과르디올라 감독의 전술에서 핵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약점이었던 선방 능력도 과거에 비해 나아졌다. 에데르송은 허벅지 부상에서 회복 중이다.
브라질은 3월 A매치 기간에 잉글랜드와 스페인을 상대한다. 브라질은 24일 잉글랜드와 맞대결을 펼친 뒤 사흘 뒤인 27일 스페인을 만난다. 브라질이 강팀과의 평가전에서 어떤 모습을 보일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사진= 트랜스퍼마켓 공식 SNS/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성민의 토트넘 INSIGHT] '곧 매디슨이 돌아오는데...' 800억 웨일스 신성 FW, 이대로 가면 가장 먼
- [이성민의 토트넘 INSIGHT] '판 더 펜-로메로 복귀 + 드라구신 합류' 만능 땜빵 DF, 다시 벤치로 돌아
- [이성민의 토트넘 INSIGHT] '잘해서 좋긴 한데...' 로 셀소, 매디슨 복귀 시 두 선수의 공존 문제가
- [이성민의 토트넘 INSIGHT] 판 더 펜 복귀-센터백 영입 모두 이뤄지면...입지가 애매해지는 '수비의
- [이성민의 토트넘 INSIGHT] 왼쪽에는 SON-중앙에는 매디슨-최전방엔 히샬리송...베르너가 살아남으
- 끈 없는 비키니로 볼륨 못 감춘 가수 겸 여배우
- 자신을 성폭행범 몬 여성에게 18억원 청구한 ‘축구선수’ ?
- ‘이강인과 다툼’ 손흥민에게 경고장을 보낸 ‘타 종목’ 계정
- 비키니 입고 과감히 글래머 드러낸 아나운서
- “방귀 냄새 난다”라며 택시기사에게 욕설한 배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