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밥캣 ‘세계 가장 혁신적 제조업 기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밥캣은 미국의 경제·경영·기술·디자인 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가 발표한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제조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패스트컴퍼니는 세상을 바꾸는 혁신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두산밥캣은 세계 최초로 스키드-스티어 로더를 개발하는 등 스마트·친환경 혁신 기술이 인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패스트컴퍼니는 두산밥캣이 제조 설비를 혁신해온 점에도 주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친환경 혁신기술 인정
두산밥캣은 미국의 경제·경영·기술·디자인 전문매체 ‘패스트컴퍼니’가 발표한 ‘2024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의 제조업 부문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패스트컴퍼니는 세상을 바꾸는 혁신 기술을 가진 기업들을 선정해 2008년부터 매년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제조·건강·기후·에너지·인공지능(AI) 등 58개 분야에서 다양한 기업을 선정했다.
두산밥캣은 세계 최초로 스키드-스티어 로더를 개발하는 등 스마트·친환경 혁신 기술이 인정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회사는 지난 2022년부터 업계 최초로 완전 전동식 로더 2종을 공개했고, 조종석을 없앤 무인 콘셉트 장비 2종도 선보였다. 지난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세계 최대 전자·IT 전시회 ‘CES 2024’에서는 업계 최초의 무인 굴절식 트랙터와 자율주행이 적용된 잔디깎이 제품도 내놨다.
패스트컴퍼니는 두산밥캣이 제조 설비를 혁신해온 점에도 주목했다. 두산밥캣은 지난해 노스다코타주 그위너 공장에 약 120억원을 투자해 철판 금형을 찍어내는 자동 프레스를 도입했으며 다양한 설비 고도화를 통해 수동 작업을 줄이고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정윤희 기자
yuni@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죄 짓고도 그 뻔뻔한 상판대기” 이범수 저격?…‘파경’ 이윤진 의미심장 글
- “홍콩 경찰에 욕설했다간 14년형”…홍콩판 보안법 통과
- 복근에 비키니까지 입은 64세女…‘폐경기 뱃살’ 빼려면, ‘이것’ 드세요!
- 홍진영, 김포 타운하우스 분양 계약 “오래전부터 꿈꿔 온 계획”
- 오타니 몸값 1조인데 4만원 가방 든 ‘일반석 아내’…日서 “호감도 상승”
- 슬리피, '난임 극복' 8살 연하 아내와 만삭화보…"꿈 같아"
- “배 아파” 병원간 80대 할머니 뱃속에…50년 전 죽은 태아 발견
- 류준열과 열애 한소희, 웃으며 입국…왼손 약지엔 반지
- 한소희 짤 속 ‘칼 든 강아지’ 주인 등판…“갑자기 슈퍼스타 됐다”
- ‘난치병 투병’ 이봉주의 기적 "굽은 허리 곧게 펴져 잘 걷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