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건설기계, 아프리카 수단서 대규모 계약…'신흥 시장' 공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HD현대건설기계가 아프리카 수단에서 굴착기 등 건설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신흥 시장 공략에 나섰다.
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아프리카 수단에서 34톤 대형 굴착기 6대와 22톤 중형 굴착기 36대 등 건설장비 6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건설장비 60대 공급계약…아프리카 시장, 2029년 100조원 전망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HD현대건설기계가 아프리카 수단에서 굴착기 등 건설장비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신흥 시장 공략에 나섰다.
HD현대건설기계는 최근 아프리카 수단에서 34톤 대형 굴착기 6대와 22톤 중형 굴착기 36대 등 건설장비 6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수단 내전 이후 건설기계 무역이 재개된 상황에서 선제적으로 재진입해 거둔 성과다.
HD현대건설기계는 아프리카 시장 굴착기 판매량이 코로나19를 거치며 2021년 약 500대에서 지난해 절반 가까이 줄었으나 올해 판매 실적이 회복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올해 아프리카 시장 1분기 예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 전후 성장하고 연간 실적도 코로나19 이전 수준에 회복될 것으로 기대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판매 경로를 다각화하고 대형 딜러를 발굴해 영업망을 보강 중이다. 모리타니 등 서아프리카 7개국에 주변국 판매 담당 광역 딜러를 지정했으며, 올해 상반기 동아프리카 남수단과 에티오피아 등지에서 신규 딜러 계약을 체결했다.
글로벌 리서치 기관 모도르 인텔리전스는 아프리카 건설 시장 규모를 2024년 약 584억달러(약 78조원)에서 연평균 5.07% 성장해 오는 2029년에는 약 748억달러(약 1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HD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글로벌 경제 회복에 대비해 아프리카를 비롯한 신흥 시장 선점이 필요한 때"라며 "대형 건설장비 라인업 보강으로 주력 시장 고객을 공략하고 신규 딜러를 발굴해 판매 네트워크를 넓혀 가겠다"고 밝혔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서울시리즈' 앞둔 단속에도 남대문시장 MLB 모조품 '버젓이'(영상)
- '하극상 논란' 이강인, 공항서 사과는 없었다…'밝은 표정으로 귀국' [TF영상]
- 비례 재선 '꽃길'에 조국 돌아온다…취지 거스른 비례대표제
- '이종섭·황상무'에 이어 비례 공천까지...尹 vs 韓 갈등 2차전?
- 때아닌 대파 가격 논쟁…"尹 대통령 마트 매일 오면 좋겠다"
- ['파묘'든 영화계③] "CG 아닌 실제"…'N차 관람' 이끈 숨은 공신들
- 한동훈 '조국방지법' 위헌 소지…"도의적 문제는 남아"
- 수도권 전셋값 고공행진…한 달새 1억 넘게 오른 곳도
- "우유 먹으면 배 꾸륵꾸륵"…유당불내증 환자 '이것' 조심해야
- 올해 공시가 1.5% 상승…'현실화 계획' 폐지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