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서 친환경 여행 캠페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9일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경영혁신 본부장,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 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을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코리아는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와 ‘친환경 여행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코리아는 지난 19일 서울 은평구 스타벅스 더북한산점에서 장미란 문화체육관광부 제2차관, 서영충 한국관광공사 경영혁신 본부장, 손정현 스타벅스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2023∼2024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 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 현판식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더북한산점을 비롯해 더양평DT점·더북한강R점·더여수돌산DT점·더제주송당파크R점·이대R점·별다방점·경동1960점·대구종로고택점·춘천구봉산R점 등 우리나라 고유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친환경 캠페인을 함께 하고 있다.
이날 현판식에서는 일회용컵 사용을 줄이는 친환경 여행 캠페인의 일환으로 개인컵 및 매장용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이용하고 이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올린 소비자 200명에게 ‘한국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디자인된 특별한 기념 텀블러를 선착순으로 증정했다.
장 차관은 "북한산의 절경을 제대로 만끽할 수 있는 이곳 스타벅스 매장에 오는 것 자체가 하나의 작은 여행이라는 생각이 든다"며 "더욱 많은 내외국인 관광객들이 여행 도중 ‘한국방문의 해와 함께하는 스타벅스 10대 매장’에서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손 대표는 "10대 매장 협약과 현판식을 통해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문화, 아울러 10대 매장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매우 뜻깊다"며 "서울부터 제주까지 스타벅스 10대 매장을 통해 국내 여행의 즐거움과 숨은 명소를 많은 분들이 경험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김호준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0점 있다’고 웃었던 이재명, 박용진 득표율 직접 공개
- 국힘 서울 지지율 2주새 48% → 31%… 수도권 위기론 확산
- “인니 유명 연예인, 남편과 불륜” 호소한 韓여성
- “콘돔 30만개 제공, 개별 방 침대 재료 골판지…선수들 안전한 생활”
- ‘껌 씹으며 주머니에 손 넣고’ 경찰 조사받은 의협 위원장 논란
- 박지원 “민형배, 이낙연에 압승하면 단숨에 총리급”
- 친구 여친 가슴 만지고 친구까지 살해한 10대…끔찍한 전모
- [단독] 이종섭 대사 총선 전 조기 귀국…尹, 황상무 사의수용
- 미국 포르노 사이트에 올라온 伊 여성 총리 딥페이크 영상
- 의사 출신 검사 “전공의 집단행동, 형사 문제 가능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