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끗차이' 이찬원 "장윤정 관련 가짜뉴스로 마음 고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본격 심리분석 코멘터리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가짜 뉴스와 갈라치기를 이용, 자신이 원하는 인물을 세계 최강국 대통령으로 만든 '역대급 킹메이커' 이야기를 전격 공개한다.
'흑막의 협잡꾼'이 만든, 역대급으로 추악한 선거전의 결말과 이를 통해 짚어보는 '군중심리'의 모든 것은 20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E채널과 웨이브 등 OTT에서 동시 방영되는 '한끗차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본격 심리분석 코멘터리쇼 '한 끗 차이: 사이코멘터리(이하 한끗차이)'가 가짜 뉴스와 갈라치기를 이용, 자신이 원하는 인물을 세계 최강국 대통령으로 만든 '역대급 킹메이커' 이야기를 전격 공개한다.
20일 방송될 티캐스트 E채널 '한끗차이'에서는 심리 키워드 '군중심리'를 주제로 다룬다. 10대들의 단톡방에서 시작된 끔찍한 살인사건, 그리고 역사상 가장 비열한 대통령 선거전을 만든 '킹 메이커'이자 '흑막의 협잡꾼'으로 불렸지만 생명력 또한 강했던 정치인을 소개한다. 이 두 이야기를 가른 결정적인 한 끗 차이는 무엇인지도 들여다볼 예정이다.
온갖 음모와 루머로 대중의 마음을 조종하는 후자의 주인공은 '정치계 바퀴벌레'라는 별명을 갖고 있었다. 그리고 "무플보단 악플이 낫고, 무명보단 악명이 낫다"라는 자신만의 법칙을 통해 군중심리를 꿰뚫었다. 또, "흑색선전과 돈만 있으면 ○○도 대통령으로 만들 수 있다"라는 발언으로 스스로 논란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뿐만 아니라, 그는 자기 쪽 대통령 후보의 적나라한 음담패설 녹취록이 만천하에 드러나자, 상대 후보의 배우자가 저지른 치부를 조롱하며 '맞불 작전'을 펼쳤다. 심지어 남편에게 성추행을 당했다 주장하는 여성들을 부인 앞에 떡하니 데려다 놓는 만행을 저질러 전 국민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이에 이찬원도 가짜 뉴스 피해로 마음고생을 했던 경험담을 털어놓았다. 이찬원은 "지금은 삭제됐는데, '장윤정이 도경완과 이혼 후 이찬원과 재혼을 선택했다'라는 내용의 영상이었다"라며, "이런 걸 믿는 사람이 있을까 했는데 국밥집 이모님이 내 등을 딱! 때리면서 '어쩌려고 애 있는 여자랑 결혼을 하려고 해!'라며 화를 내시더라"라고 전했다.
'흑막의 협잡꾼'이 만든, 역대급으로 추악한 선거전의 결말과 이를 통해 짚어보는 '군중심리'의 모든 것은 20일 수요일 저녁 8시 40분 E채널과 웨이브 등 OTT에서 동시 방영되는 '한끗차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끗차이'는 팟캐스트 플랫폼 팟빵, 애플 팟캐스트에서도 오디오 콘텐츠로 서비스되고 있다.
전자신문인터넷 이준수 기자 (junso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빠 나' 백일섭 "어머니, 날 업고 바다에 뛰어들어" 고백
- '현역가왕 인 도쿄' 전유진 "1대 가왕 노래, 일본서도 통했다"
- '#완전체 #페노메코 #성장형아이돌'…더뉴식스, 기대 포인트 ‘셋’
- '퍼펙트 라이프' 이하정 "정준호와 결혼? 친정 엄마 때문에…"
- 스트레이 키즈, 美 '롤라팔루자 시카고' 헤드라이너 확정…'밀라노-런던-시카고' 글로벌 대세 입
- [단독]AWS 韓데이터센터, 인천 부평에 짓는다
- '기자 회칼 테러 발언` 황상무 시민사회수석 사의...尹대통령, 수용
- 총선앞 사이버테러 가능성 커져…정부 “민관 모든 역량 결집해 대응”
- [GDC 2024]게임 흥행도 제작도 AI가 좌우... 전세계 개발자 생존의 길은?
- 오라클, 엔비디아와 소버린 AI 제공 협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