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세계 최고 여성 발명가"…`여성발명왕 엑스포`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특허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국내 최대 여성 발명축제인 '2024 여성발명왕 엑스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 발명인의 특허 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최우수상, 우수상, 금·은·동상 등을 시상한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행사로, 참가 기업 중 20개사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시 현장에서 실시간 발명품 판매를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까지 참가자 모집..여성발명대회 등 연계
특허청은 한국여성발명협회와 함께 국내 최대 여성 발명축제인 '2024 여성발명왕 엑스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올해 행사는 대한민국 세계여성발명대회와 여성발명품박람회를 통합해 열리는 것으로, 오는 6월 20일부터 22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세계여성발명대회는 국내외 여성 발명인의 특허 기술과 발명품을 심사해 최우수상, 우수상, 금·은·동상 등을 시상한다. 지난해에는 세계 19개국에서 354점의 발명품이 출품됐다. 여성발명품박람회는 국내 여성발명·기업인의 제품을 전시·홍보하는 행사로, 참가 기업 중 20개사를 선정해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전시 현장에서 실시간 발명품 판매를 지원한다.
행사에서는 홈쇼핑, 대형마트, 백화점 등 국내 주요 유통망의 상품 기획자와 1대 1 맞춤형 유통상담을 통해 참가 기업의 판로개척을 돕는 자리도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산업재산권(특허, 실용신안, 디자인)을 출원했거나 권리를 등록받은 만 17세 이상의 여성으로, 오는 25일까지 행사 홈페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이준기기자 bongchu@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누군가의 입을 막는다는 건…” 尹 겨냥한 리아·조국, ‘입틀막 챌린지’ 시전
- 아무 말 없이 여성 울음 소리만…6분만에 찾아낸 경찰, 4살 아이 살려
- 50년전 죽은 태아가 뱃속에…81세 할머니 수술 이틀 후 숨져
- 중학생 3명이 동급생 잔혹 살해…"공개 처헝하라" 중국이 발칵
- `몸짱` 욕심 없더라도…"주 3일·2년 이상 운동 계속해야"
- [트럼프 2기 시동]트럼프 파격 인사… 뉴스앵커 국방장관, 머스크 정부효율위 수장
- 거세지는 ‘얼죽신’ 돌풍… 서울 신축 품귀현상 심화
- 흘러내리는 은행 예·적금 금리… `리딩뱅크`도 가세
- 미국서 자리 굳힌 SK바이오팜, `뇌전증약` 아시아 공략 채비 마쳤다
- 한화, 군함 앞세워 세계 최대 `美 방산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