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재 추천 AI에 맡겼더니…채용 합격률 4배 뛰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주는 잡코리아의 인공지능(AI) 매칭 서비스가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20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의 추천을 받은 구직자가 비추천자보다 4배 더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원픽은 AI를 활용해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다음 채용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매칭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로 기업과 구직자 추천·매칭
채용 합격률 매달 140%씩 증가
기업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주는 잡코리아의 인공지능(AI) 매칭 서비스가 높은 합격률을 기록하고 있다.
20일 잡코리아에 따르면 AI 인재 매칭 서비스 '원픽'의 추천을 받은 구직자가 비추천자보다 4배 더 높은 합격률을 나타냈다. 원픽은 AI를 활용해 공고 내용과 기업, 구직자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한 다음 채용에 적합한 인재를 추천·매칭한다.
원픽은 지난해 5월 출시됐다. 이후 챗GPT 기반의 생성형 AI 기술을 적용해 구인기업과 구직자 간 매칭률을 높였다. 채용 검토 과정도 단축됐다.
현재 원픽을 통한 합격자는 매달 140%씩 증가하고 있다.
구직자들 사이에서도 관심이 커지고 있다. 원픽 출시 9개월 만에 누적 공고 조회수는 1900만회를 넘어섰다.
원픽을 이용하는 기업은 생성형 AI로 추출한 핵심 경력 정보를 담은 '이력서 한 줄', '인재 추천사유 요약'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채용 확정 전에는 공고 등록 등 관련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해 기업 부담도 낮췄다. 채용이 성사된 경우에만 일정 수수료를 받는 후불제로 운영 중이다.
구직자는 이력서를 등록한 다음 원하는 분야를 선택하기만 하면 조건에 맞는 원픽 추천 공고를 볼 수 있다.
잡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도 AI 기술과 빅데이터 처리 기술을 지속 강화해 정교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기반의 종합 커리어 플랫폼으로 혁신하겠다"고 했다.
김대영 한경닷컴 기자 kdy@hankyung.com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러다 폭탄 맞을 판, 4억 낼게요"…평촌 집주인들 '결단'
- '1000원 한우' 10초 만에 완판…알리, 한국에 1000억 푼다
- 세븐틴부터 배우 임원희까지 빠졌다…외신도 놀란 '반려돌'
- "배가 너무 아파"…병원 찾은 할머니 CT 찍었더니 '기겁'
- 20대 몸으로 150살까지 산다고?…10년 뒤 세상이 뒤집힌다
- '하극상 논란' 이강인, 환한 미소로 귀국…"감사합니다"
- "한국 스킨케어 최고"…LA다저스 선수단 아내들 몰려간 곳
- "명백한 2차 가해"…日, DJ소다 성추행 연상 AV 판매 '논란'
- '투병' 하알라 활동 중단…췌장암 예방법은? [건강!톡]
- 전종서 파격 시구패션…알고보니 '레깅스계 에르메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