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시, 황산공원 맨발 산책로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 양산시는 황산공원 내 맨발 산책로 중 황톳길을 우선 조성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 중인 황산공원 황톳길은 연장 1.4km, 폭 1.5m로 시오리 이팝로드 중 황산캠핑장~낙동강교에 위치하고 있다.
황산공원 황톳길은 고창산 황토 100%로 조성해 맨발 걷기의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시 소속 기간제 근로자가 직접 황토 포장, 통나무의자 제작에 참여해 예산 절감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양산시는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 양산시는 황산공원 내 맨발 산책로 중 황톳길을 우선 조성 중이라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조성 중인 황산공원 황톳길은 연장 1.4km, 폭 1.5m로 시오리 이팝로드 중 황산캠핑장~낙동강교에 위치하고 있다.
황산공원 황톳길은 고창산 황토 100%로 조성해 맨발 걷기의 효과를 극대화했으며 시 소속 기간제 근로자가 직접 황토 포장, 통나무의자 제작에 참여해 예산 절감의 효과를 보고 있다고 양산시는 설명했다. 본격적인 공사에 착수하기 전 지난해 11월부터 4개월간 해당 위치에 200m정도 황톳길 임시 조성·운영했으며 이용객의 의견청취와 설문조사를 통해 황토 비율 및 위치 선정을 했다.
황산공원 황톳길은 2024 양산캠핑페스티벌 및 2024 물금벚꽃축제 개최 날짜인 3월 30일 전 완공해 행사 시 맨발걷기 체험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이다. 2024 양산캠핑페스티벌은 3월 30일~31일 황산공원 캠핑장 일대에서 열리는 축제로 캠핑존, 피크닉존, 플리마켓, 캠핑마켓, 물금불금 야시장, 바비큐존, 친환경 전기 관람차 등이 운영된다. 특히 29일 금요일 전야제에는 물금불금 야시장, 바비큐존, 플리마켓, 피크닉존 등이 열릴 예정이다.
나동연 양산시장은 "올해 벚꽃 시즌은 황산공원에서 각종 축제와 함께 '황산 맨발로'를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경남CBS 송봉준 기자 bjso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통령 손목의 '롤렉스'에 발칵…"최소 14개의 다른 시계, 어디서 났냐"
- 주4일 근무 속속 등장하는 '이 나라'…"자녀 양육 위해"
- 못 먹는 쌀이 플라스틱이 되는 마법의 현장 가보니…
- 진중권 "與 수도권 후보들은 위기론, 대통령실은 좌파의 덫"[한판승부]
- 성균관의대도 교수사직 의결…"전세기 띄울 돈으로 필수의료 살려라"
- "반대, 반대, 또 반대" KT&G 사장 선임 '진통'…'키맨' 국민연금 선택은
- 美연방대법원 "텍사스주 이민법, 당분간 시행하라"
- 北 "극초음속중장거리미사일 고체연료엔진 시험성공…완성 시간표 확정"
- 공보의 떠난 보건지소 사실상 폐쇄…"의사 없나요?"
- 의대정원 발표한다는 정부…의협 "마지막 다리마저 끊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