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주택박물관대학서 듣는 '그리스 신들의 건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토지주택박물관의 대표 인문교양 교육 프로그램인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물관대학 주제는 '서양 문명을 읽는 코드:그리스'이며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부터 전쟁사, 건축, 미술, 철학, 문학 등 모든 분야를 재밌게 접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민에 수준 높은 프로그램
수강생 25~27일 모집
[진주=뉴시스] 정경규 기자 =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25일부터 27일까지 토지주택박물관의 대표 인문교양 교육 프로그램인 토지주택박물관대학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박물관대학 주제는 '서양 문명을 읽는 코드:그리스'이며 그리스 로마 신화 이야기부터 전쟁사, 건축, 미술, 철학, 문학 등 모든 분야를 재밌게 접할 수 있다.
강의는 오는 4월 16일부터 8주간 진행된다. 주차별 강의 주제는 ▲이 땅에서 그리스학을 하는 까닭(1강) ▲브랜드 속 그리스 신화 이야기(2강) ▲그리스의 미술의 본색(3강) ▲신들의 건축과 인간의 도시(4강) ▲고대 그리스의 비극과 희극(5강) ▲그리스 전쟁과 영웅이야기-역사를 움직인 위대한 연설(6강) ▲그리스 아테네, 철학과 민주주의의 도시국가(7강) ▲격동의 그리스 현대사(8강) 이다.
수강생은 일반 시민 150명을 모집할 예정이다. 신청인원이 모집정원을 초과하는 경우에는 추첨을 통해 수강생을 선발하며 28일에 대상자에게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학기 일정은 4월 16일 개강 후 6월 18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1시 30분(3시간 예정)에 강의가 진행되며, 수강료는 4만원이다.
아울러 일반시민 40명을 대상으로 강의 이해도 증진을 위한 해외 답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5월 15일부터 26일까지 9박 12일간 그리스 주요 도시인 아테네, 크레타 등을 방문해 역사의 현장을 직접 경험해볼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토지주택박물관 홈페이지(http://museum.lh.or.kr)에서 별도 접수하면 되며, 답사 관련 비용은 개인이 별도로 부담한다.
정나리 LH 토지주택박물관 관장은 “올해는 서양 문명의 뿌리인 고대 그리스 문화를 탐구하는 알찬 강연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수준 높은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마련해 문화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kgy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옥경이 치매 멈춰"…태진아, 5년 간병 끝 희소식
- "성매매 중독 남편, 불륜 들키자 칼부림 협박…생활비도 끊어"
- '8번 이혼' 유퉁 "13세 딸 살해·성폭행 협박에 혀 굳어"
- 박수홍 아내 김다예 "제왕절개 출산 후 고열로 응급실行"
- 김정민 "月 보험료만 600만원…형편 빠듯"
- 19년 만에 링 오른 타이슨, 31세 연하 복서에게 판정패
- 흉기 찔려 숨진 채 발견된 40대 주부…잔혹한 범인 정체는
- 홍진호, 기흉수술 후 아빠 됐다…"콩콩이도 잘 나와"
- 곽튜브, 이나은 논란 마음고생 심했나 "핼쑥해져"
- "새로 산 옷이라"…마약 옷에 젹셔 비행기 타려던 20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