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신성’ 마이누, 잉글랜드 성인 대표팀 콜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이누가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 승선했다.
잉글랜드 축구 협회는 3월 2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코비 마이누가 잉글랜드 성인 국가대표팀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그럼에도 잉글랜드는 마이누를 최종적으로 성인 국가대표팀에 포함하기로 결정했다.
잉글랜드 연령별 국가대표팀을 차례로 거친 마이누는 잉글랜드 성인 국가대표팀까지 올라서면서 대표팀 국적 문제는 해결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마이누가 잉글랜드 국가대표팀에 승선했다.
잉글랜드 축구 협회는 3월 20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코비 마이누가 잉글랜드 성인 국가대표팀에 포함됐다고 밝혔다.
본래 이번 3월 A매치 기간 U-21 국가대표팀에 합류했던 마이누는 곧바로 성인 대표팀으로 승격됐다.
만 18세에 불과한 마이누는 이번 시즌 맨유에 등장한 '초신성'이다. 마이누는 곧바로 1군 주전으로 올라서 리그 14경기(선발 14회) 1골을 기록 중이다.
앞서 가레스 사우스게이트 감독은 마이누를 성인 대표팀에서 제외한 이유에 대해 "이번 시즌 출장이 많지 않았고, 선수의 기량 발전과 연관돼 있기에 조심스럽다"고 밝힌 바 있다.
그럼에도 잉글랜드는 마이누를 최종적으로 성인 국가대표팀에 포함하기로 결정했다.
마이누는 맨체스터 인근 스톡포트 태생으로 잉글랜드 국적이지만 가나 혈통이라 가나 국가대표팀도 선택할 수 있었다. 잉글랜드 연령별 국가대표팀을 차례로 거친 마이누는 잉글랜드 성인 국가대표팀까지 올라서면서 대표팀 국적 문제는 해결됐다.
한편 잉글랜드는 이번 3월 A매치 기간 브라질, 벨기에와 A매치 친선 경기를 치른다.(자료사진=코비 마이누)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 삼촌 잘 생겨 좋아, 아빠 못 생겨” 김진수, 딸에 굴욕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손흥민 ‘월드컵 예성 경기에서 만나요~’[포토엔HD]
- 손흥민 ‘영원한 손캡틴’[포토엔HD]
- 손흥민, 북중미 월드컵 아시아 예선 경기 차 오늘(18일) 입국[뉴스엔TV]
- 손흥민 ‘다정다감한 손캡틴’[포토엔HD]
- 손흥민 ‘완벽한 공항패션 뽐내며’[포토엔HD]
- 손흥민 ‘팬들의 환호성 받으며’[포토엔HD]
- 손흥민 ‘팬서비스 못해 주는 미안한 마음에 두 손 꼬옥’[포토엔HD]
- 손흥민 ‘2026 북중미 월드컵 예선 경기 위해 입국’[포토엔HD]
- 손흥민 “짝사랑? 우리는 서로 사랑하고 있어” [스타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