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전국 최초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 인센티브 제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도는 경기도 소재 기업이 협약 투자사를 통해 태양광을 설치하는 경우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 확인서'를 발급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너지진단·고효율 기자재 설치 등 45개 사업 신청 시 가점 부여
[더팩트ㅣ수원=진현권 기자] 경기도는 전국 최초로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에 인센티브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산업단지 RE100'은 공장 지붕이나 유휴 부지에 태양광 발전시설을 설치하고, 거기서 나오는 재생에너지를 단지 내 공장과 외부 기업에 공급하는 사업이다.
도는 경기도 소재 기업이 협약 투자사를 통해 태양광을 설치하는 경우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 확인서'를 발급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앞서 도는 산단 내 입주 기업의 재생에너지 설치 부담을 덜기 위해 지난해 7월 SK E&S, LS일렉트릭, 아이솔라에너지, 엔라이튼, 한국동서발전, 신성이엔지, 에넬엑스코리아, 한국중부발전, DL에너지, 삼천리자산운용, 케이씨솔라앤에너지 등 총 8곳을 투자사로 선정한 바 있다.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은 공사계획 신고 후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45가지 인센티브 제공 사업 중 희망 사업 공모 시 해당 부서에 신청서와 함께 확인서를 제출하면 우선 선발 또는 가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확인서 없이도 기업 지원 사업 신청은 가능하다.
인센티브는 △에너지 진단·효율 개선 지원사업 △ESG 경영 도입 지원 △에너지 진단 및 시설 개선 지원 △기업환경 개선 사업 등 인프라 지원, △중소기업 생산 판로 맞춤형 지원 등 사업화 지원 △중소기업 디지털 컨설팅 등 기업애로 지원 △유망중소기업 지원 등 인증 지원 △기술 개발 지원 등 45개 사업에 걸쳐 제공된다.
사업 참여 희망 기업은 '경기도 기업RE100 원스톱 상담창구(카카오톡 채널: 경기도 기업 RE100)'로 문의하면 되며, '산업단지 RE100 참여 기업 확인서'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다.
김연지 경기도 에너지산업과장은 "경기도 산업단지 RE100 사업에 참여하는 기업을 위해 우대 혜택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특히 올해 산업단지 RE100에 참여하는 기업은 내년 더 많은 프로그램에서 소급 적용받을 수 있으니 적극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vv8300@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현장FACT] '서울시리즈' 앞둔 단속에도 남대문시장 MLB 모조품 '버젓이'(영상)
- '하극상 논란' 이강인, 공항서 사과는 없었다…'밝은 표정으로 귀국' [TF영상]
- 비례 재선 '꽃길'에 조국 돌아온다…취지 거스른 비례대표제
- '이종섭·황상무'에 이어 비례 공천까지...尹 vs 韓 갈등 2차전?
- 때아닌 대파 가격 논쟁…"尹 대통령 마트 매일 오면 좋겠다"
- ['파묘'든 영화계③] "CG 아닌 실제"…'N차 관람' 이끈 숨은 공신들
- 한동훈 '조국방지법' 위헌 소지…"도의적 문제는 남아"
- 수도권 전셋값 고공행진…한 달새 1억 넘게 오른 곳도
- "우유 먹으면 배 꾸륵꾸륵"…유당불내증 환자 '이것' 조심해야
- 올해 공시가 1.5% 상승…'현실화 계획' 폐지 수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