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세에 시장가치 872억원, ‘미친 재능’ 야말이 존경하는 선수는 ‘오직 메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스트 메시' 라민 야말(바르셀로나)은 리오넬 메시를 우상으로 여긴다.
스페인 언론 마르카가 19일 공개한 인터뷰에 따르면 야말은 자신의 우상, 받고 싶은 셔츠의 주인공, 그리고 함께 식사하고 싶은 선수로 메시를 꼽았다.
체형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메시를 연상시키는 선수가 바로 야말이다.
메시도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하며 세계 최고의 선수 반열에 올랐으니, 야말이 그를 좋아하는 것은 자연스럽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정다워 기자] ‘포스트 메시’ 라민 야말(바르셀로나)은 리오넬 메시를 우상으로 여긴다.
스페인 언론 마르카가 19일 공개한 인터뷰에 따르면 야말은 자신의 우상, 받고 싶은 셔츠의 주인공, 그리고 함께 식사하고 싶은 선수로 메시를 꼽았다. 모든 질문의 답이 메시일 정도로 열광적인 애정을 드러낸 것이다.
야말은 스페인 출신의 2007년생 특급 유망주다. 바르셀로나 유스에서 성장했고, 만 16세에 불과한데 재능을 이미 크게 인정받아 1군에서 활약하고 있다. 지난시즌 프로 데뷔한 야말은 이번시즌에도 스페인 라리가에서 28경기에 출전해 4골6도움을 기록, 두 자릿수 공격포인트에 성공했다. 28경기 중 14경기에서는 주전으로 뛸 만큼 입지도 어느 정도 확보했다.
원래대로라면 17세 이하 대표팀에서 뛰어야 하는 야말은 이미 스페인 A대표팀에서 데뷔전까지 치렀다. 심지어 지난해 9월 16세57일의 나이에 데뷔전에서 데뷔골을 터뜨렸다. 스페인 역대 대표팀 최연소 득점 기록이었다. 말 그대로 ‘미친 재능’의 소유자라는 사실에 의심의 여지가 없다.
이적전문매체 트랜스퍼마크트는 야말의 시장가치로 6000만유로(약 872억원)를 책정하고 있다. 전 세계 10대 선수 중에서는 2004년생으로 야말의 팀 동료인 가비(9000만유로)에 이어 두 번째로 높다. 동 나이대 선수 중에서는 압도적인 1위다.
메시를 존경하는 선수답게 야말은 플레이 스타일이 메시와 유사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왼발잡이 공격수로 뛰어난 드리블, 돌파, 여기에 동료를 활용하는 영리한 플레이가 메시와 비슷하다. 주로 오른쪽에서 뛰지만 메시처럼 좌우, 중앙 등 공격의 모든 포지션에서 뛸 수 있다는 점도 야말에 ‘포스트 메시’ 수식어를 다는 근거가 된다. 키는 178㎝로 야말이 메시보다 크다. 체형은 다르지만 전체적으로 메시를 연상시키는 선수가 바로 야말이다.
메시도 바르셀로나에서 활약하며 세계 최고의 선수 반열에 올랐으니, 야말이 그를 좋아하는 것은 자연스럽다. weo@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순이’ 김민희, 10년만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웠다”(4인용 식탁)
- 송종국 딸 송지아 해냈다! 17세에 골프인생 첫 트로피 ‘경기도 골프대회 3위 등극’
- 손흥민-전지현, 하퍼스 바자 표지모델 나서
- 혜리에게 “이제는 정환이를 보내줘야 할 때”[김효원의 대중문화수첩]
- 소유, 발리 한 달 살기 “수영복만 입겠다” 선언?...챙긴 비키니 개수가 무려(‘소유기’)
- 이유비, 이다인♥이승기 결혼식 ‘민폐하객룩’ 비하인드 공개
- ‘한소희♥’ 류준열, 이번엔 숨지 않았다…하트 포즈는 거부→퇴장 때 희미한 미소만
- 아이유, 남동생에 통 큰 생일선물..“돈 번 보람 느껴”(이지금)
- 손태영♥권상우, 이별 앞두고 마지막 데이트..“다시 돌아오겠다”(뉴저지손태영)
- 이범수 이혼 조정기일 불참…이윤진 “그 뻔뻔한 상판대기” 의미심장 게시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