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드 ‘익스플로러’ 사면 엔진오일 평생 무료

김아사 기자 2024. 3. 20.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늘부터 4월 말까지 프로모션
포드 제공

포드가 준대형 SUV인 익스플로러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은 이달 20일부터 4월 말까지다. 이 기간 익스플로러 차량을 구매할 경우 엔진오일을 평생 무료로 교체해 준다. 또 차량 출고를 끝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스탠바이미 TV, 주유 상품권 등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익스플로러 시승 고객 전원에게는 스타벅스 상품권을 준다.

1996년 출시된 익스플로러는 글로벌 시장에서 800만대 이상 팔린 포드의 대표 SUV다. 2017년부터 3년 연속 국내 수입 SUV 판매 1위를 차지했다. 지난해 7월엔 728대가 판매되며 전체 수입차 중 월 판매량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현재 판매되는 차량은 6세대 모델로 지난해 1560대가 팔리며 포드 차량 중 판매량 1위를 나타냈다.

익스플로러는 성인도 편안하게 앉을 만큼 넉넉한 3열 등 넓은 공간이 장점으로 꼽힌다. 3열 뒤에도 515리터(L)의 적재 공간이 확보돼 활용도가 높고, 휠베이스(앞뒤 축간거리)도 3025㎜로 동급 SUV 중 가장 긴 편이다. 3열 시트를 접을 때나 펼 때 모두 전동으로 작동하는 것이 편리하다.

단순히 덩치만 큰 게 아니다. 익스플로러는 사륜구동 시스템을 갖추고 있지만 후륜구동 운행도 가능하다. 후륜구동으로 운행하면 다른 SUV보다 좀 더 역동적인 주행이 가능하다. 구매 고객은 2.3리터 가솔린 터보, 3.0리터 트윈터보 모델 중 선택할 수 있다. 3.0 리터 모델 기준 최고 출력은 370마력이다. 국내 판매 가격은 6310만부터 시작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