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겸 "슈기와 함께 '던전앤파이터' 제대로 시작한다"
"많은 분이 던전앤파이터를 시작해 다시금 황금기를 맞이하면 좋겠다"
넥슨 '던전앤파이터' 전속 모델이자 유명 유튜버 보겸이 본격적으로 던전앤파이터 플레이 영상을 팬들에게 선보일 계획이다. 보겸 던전앤파이터 콘텐츠에는 149만 유튜버 '슈기'도 동행해 팬들의 환호성을 불러냈다.
보겸은 앞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 5800만 원 상당의 초호화 PC 세팅으로 팬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이를 본 팬들은 "드디어 던전앤파이터 볼 수 있는 날이 온다", "보겸 게임하는 방송 너무 오랜만이라 기대가 된다", "최근 텐션과 편집력이 합쳐지면 예전보다 훨씬 재밌는 방송 보여줄 것이다" 등 기대감을 표했다.
던전앤파이터 전속 모델이지만 광고 촬영 외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이지 않아 손꼽아 기다렸던 팬들에게 희소식이 들려왔다. 19일 보겸s 유튜브 채널 영상으로 "앞으로 던전앤파이터 영상을 자주 선보일 것이다"고 발표했기 때문이다.
보겸은 던전앤파이터로 인터넷 방송 시장에 뛰어들었다. 아프리카TV에서 '한손에총들고'라는 닉네임의 레인저로 방송을 시작했고 이후 여러 분야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 350만 명에 육박하는 유튜버로 성장했다.
2020년 7월에는 엘린과 리볼버 15증폭을 성공시켜 팬들의 환호성을 불러내기도 했다. 보겸은 "체감상 던전앤파이터 15증폭 무기는 FC 온라인 아이콘 카드 굴리트 +9카 수준이다. 메이플스토리 스타포스 25강만큼 어렵다. 행성 파괴 무기다"라고 소감을 남겼다.
그는 무기 15증폭 이후 다른 부위 아이템 증폭도 꾸준하게 진행하고 있었다. 보겸의 아이템을 확인한 결과 13증폭 팔찌, 14증폭 목걸이, 13증폭 귀걸이, 12증폭 마법석, 12증폭 반지 등 높은 증폭 수치를 자랑했다. 방어구는 14증폭 벨트 외 나머지 부위는 12~13증폭이었다.
보겸은 "10년 전과 똑같이 인벤토리에는 늘 증폭 보호권과 모순의 결정체가 있다. 과거 제가 최상위 유저였으니까 그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계속 14증폭을 도전하고 있는데 너무 어렵다. 수개월 동안 도전하면서 목걸이와 벨트만 겨우 성공했다"며 고통을 토로했다.
이후 그는 이전과 달라진 던전앤파이터 현황을 간단하게 소개했다. 과거에는 보겸을 능가하는 고스펙 유저가 거의 없었다. 하지만 최근 분위기는 많이 달라졌다. 던전앤파이터가 중국에서도 큰 인기를 끌면서 한국 서버에 놀러와 즐기는 중국 유저들도 속속 보이고 있다.
보겸은 그 대표격인 '박문이'를 언급했다. 과거 15증폭 무기와 14~15증폭 방어구, 장신구를 착용한 최상위 유저 중 한 명이다. 보겸은 박문이의 아이템 스펙을 보며 감탄했다. 그리고 올 15증폭으로 그를 따라잡겠다는 출사표도 던졌다.
보겸은 던전앤파이터 전속 모델의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겠다며 '중국 던전앤파이터 최상위 유저 따라잡기' 외 '새로운 캐릭터 육성'도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이를 위해 던전앤파이터를 함께 즐겨볼 스페셜 게스트로 그의 오랜 지인이자 149만 유튜버 '슈기'를 초대했다.
슈기는 던전앤파이터를 전혀 경험하지 않았다. 보겸이 여러 정보를 설명하자 슈기는 "서포터가 필요한 것이네요"라고 단 번에 알아차렸다. 그녀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묻자 보겸은 캐릭터를 만들고 2개월 동안 하루 10시간 정도 던전앤파이터를 하라고 지시했다. 슈기의 눈빛이 달라지자 보겸은 증폭,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후 그들은 던전앤파이터 방송 관련 계약서를 작성했다. 계약서에는 보겸 던전앤파이터 방송 시 버퍼 동행, 보겸 부재 시 숙제 진행을 간간이 도와주면 보상을 제공하겠다는 약속이 기재되어 있었다.
계약서에 도장을 찍은 슈기는 처음 접하는 게임인 만큼 걱정했다. 보겸은 "던전앤파이터가 어려워 보이지만 정말 쉬운 게임이다. 영상을 보는 시청자들에게도 꼭 말하고 싶다. 누구든지 진입할 수 있다. 많은 분이 다시 또 던전앤파이터의 황금기를 불러올 수 있으면 좋겠다"며 영상을 마쳤다
영상을 시청한 팬들은 "보·슈기 조합으로 던전앤파이터를 하다니 미쳤다", "149만 유튜버한테 밥·잠·던 시킬 수 있는 보황", "형 슈기는 뮤즈 시켜줘", "자기 사람 끝까지 챙기는 모습 정말 멋있다", "올 15증폭 레전드 한 번 찍어보자", "보겸, 슈기 어둑섬 해방 2인 콘텐츠 기대한다", "이렇게 15증폭 정도 보여줘야 던전앤파이터 진심인 방송인이지", "던전앤파이터 보겸이랑 떡상하자" 등 앞으로의 콘텐츠에 기대감과 응원을 전했다.
- 슈기야 도장 찍어라 [출처: 보겸s 유튜브]
한편, 던전앤파이터는 지난 14일 아처 신규 전직 '헌터'와 '비질란테'를 출시했다. 헌터는 전용 무기 '크로스슈터'를 이용해 적에게 소형 볼트를 심어 마커 스택을 쌓고 피니셔 스킬로 쌓인 스택을 소모해 피해를 극대화하는 호쾌한 전투가 특징이다.
비질란테는 인간과 요수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변신 능력을 지닌 캐릭터다. 견제에 특화된 인간형과 빠른 기동성을 바탕으로 순식간에 적에게 접근해 폭발적인 피해를 입히는 요수형을 오가며 원거리 및 근거리 공격 모두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차별화된 플레이를 선보인다.
던전앤파이터는 아처 신규 전직 업데이트 기념 초특급 이벤트도 진행했다. 4월 25일까지 헌터, 비질란테 육성 지원 이벤트로 하루 만에 최고 레벨을 달성할 수 있는 성장 가속 모드가 적용되며 이벤트 미션으로 12강화 근원의 무기 상자, 폭룡왕의 단조 등 풍성한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Dr. 오라클의 차원 왜곡 장치 이벤트로 누적 변환 횟수에 따라 미광의 부유석, 레어 아바타 선택 능력치 변경권, 원샷 초월의 돌 등 추가 보상과 함께 일정 횟수 이상 변환 시 원하는 옵션을 가진 커스텀 에픽 장비로 변환 가능한 '오라클의 신비한 차원 결정'을 얻을 수 있어 신규 및 복귀 유저가 시작하기 최적의 시기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