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성 부른 '재벌x형사' OST '추억들로', 글로벌 왕좌 등극…화제성 입증

이승길 기자 2024. 3. 19. 21: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벌X형사' 안보현 / 빅오션이엔엠 제공

[마이데일리 = 이승길 기자] 가수 대성이 SBS 금토드라마 '재벌X형사'와 만나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재벌X형사' OST Part 4 대성의 '추억들로'가 지난 15일 발매 이후 아이튠즈 차트에서 주목받고 있다. '추억들로'는 일본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2위를 기록 중이며. 대만과 홍콩에서는 7위와 9위를 기록하는 등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관심은 '재벌X형사'의 흥행과 대성의 글로벌 화제성이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평가다.

'추억들로'는 그리운 마음들을 행복한 추억으로 간직할 수 있도록 따뜻한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는 곡이다. 감미로운 어쿠스틱 기타 연주와 대성의 호소력 짙은 보컬로 많은 이들에게 여운을 남겼다. 대성은 지난 16, 17일 성료된 팬미팅에서 라이브로 '추억들로'를 선보여 많은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재벌X형사' OST는 밴드 루시의 최상엽, 허시, 버나드 박 등 실력파 아티스트들의 참여로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배우들의 명품 연기와 주인공들의 서사를 반영한 가사가 극에 몰입도를 더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재벌X형사'는 철부지 재벌3세 강력팀 형사 '진이수'가 보여주는 '돈에는 돈, 빽에는 빽' FLEX 수사기로, 종영까지 2회만을 남겨두고 시즌2 제작을 확정지었다.

대성 / 알앤디컴퍼니 제공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