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주민참여예산 제안하세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5월 31일까지 공모사업 진행 서울 강동구는 2025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제안사업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공모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참여소통→구정참여→주민예산참여방→알림마당→관련 게시글 클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게시글을 등록하거나, 이메일(sh1215@gd.go.kr), 팩스, 구청 기획예산과 및 동주민센터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5월 31일까지 공모사업 진행 서울 강동구는 2025년 예산 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를 오는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 제도는 주민이 직접 예산 편성에 참여해 재정 운용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는 제도이다. 올해 편성 규모는 총 20억원으로, 공모 대상사업은 ▲쾌적한 지역환경 개선 사업 ▲도로, 보도, 공원 등 공공시설물 보강사업 ▲주민안전 관련 사업, 소규모 동 편익사업 등 주민생활과 밀접한 사업이다.
주민제안으로 신청·접수된 사업은 사업의 타당성 등을 검토한 뒤 주민생활 밀접도에 따라 사업의 우선순위를 선정하여 2025년도 본예산(안)에 반영 계획이다. 최종적으로 예산편성 결과는 구의회 의결을 거쳐 12월 구 홈페이지에 공개된다.
강동구민이나 사업체 임직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민제안사업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 공모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참여소통→구정참여→주민예산참여방→알림마당→관련 게시글 클릭)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게시글을 등록하거나, 이메일(sh1215@gd.go.kr), 팩스, 구청 기획예산과 및 동주민센터로 방문접수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이와 함께 ‘2024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모집도 3월 26일까지 진행하고 있다. 구 예산 전반 과정의 주민의견 수렴과 주민참여예산제의 효율적인 운영을 지원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구는 지난해 주민이 제안한 사업 중 총 39개 사업, 28억 1400만원을 올해 예산에 편성했다.
윤희은 기획예산과장은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주민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혜리, 한국 떠난 지 두 달 만에…기쁜 소식 전했다
- “죄짓고도 뻔뻔한 상판대기” 이범수와 파경 이윤진, 의미심장 글
- “유명 연예인, 내 남편과 불륜”…남의 집 아이 끌어안고 잠적했다
- 이효리가 공개한 새 가족… “주특기 싫은 척 좋아함”
- 시어머니 차로 친 며느리 ‘오열’…“7년을 매일 찾아가 돌봐”
- 日 미녀 아나운서, 오타니 결혼에 “그렇게 나쁜…” 심경
- “류준열과 커플링 아니다”…한소희 ‘왼손 반지’ 정체는
- 브루노 마스 충격 근황 “도박 중독으로 빚만 667억”
- 정준영 출소, ‘성범죄자알림e’ 조회 해보니…
- 래퍼 노엘 폭행 가해자 ‘이 사람’이었다…사과문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