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라드 황제' 변진섭, 1·2집 때 소속사 사장이 강남 빌딩 구입…"앨범 수익만으로 90년 연예계 소득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 2집 때 소속사 사장이 강남에 빌딩을 샀다."
1990년 연예인 소득 1위를 기록한 가수 변진섭이 헉 소리나는 전성기 시절 수입을 언급한다.
변진섭은 20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앨범 판매 수익만으로 1990년도 연예인 소득 1위였다"고 말한다.
앨범 판매 수익만으로 1990년도 연예인 소득 1위를 기록했다는 그는 "당시 1집과 2집을 만들어 주신 소속사 사장님이 강남에 빌딩을 샀다"며 수익 액수를 숫자로 밝혀 감탄을 자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정혁 기자]"1, 2집 때 소속사 사장이 강남에 빌딩을 샀다."
1990년 연예인 소득 1위를 기록한 가수 변진섭이 헉 소리나는 전성기 시절 수입을 언급한다.
변진섭은 20일 방송되는 MBC 예능 프로그램 '라디오스타'에서 "앨범 판매 수익만으로 1990년도 연예인 소득 1위였다"고 말한다. 이날 방송은 변진섭을 비롯해 붐 NS윤지 김민석이 출연하는 '붐은 온다' 특집으로 꾸며진다.
변진섭은 1집으로 18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대한민국 최초 밀리언셀러를 기록한 데다 1집으로 '골든디스크'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수상한 최초 가수다. 앨범 판매 수익만으로 1990년도 연예인 소득 1위를 기록했다는 그는 "당시 1집과 2집을 만들어 주신 소속사 사장님이 강남에 빌딩을 샀다"며 수익 액수를 숫자로 밝혀 감탄을 자아낸다.
1980년대 말과 1990년대 초 소녀 팬을 몰고 다닌 변진섭의 화려한 전성기 시절 이야기도 공개된다. 변진섭의 노래가 폭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발라드라는 장르가 쓰이기 시작했다고 한다. 변진섭은 자신을 '발라드 황제'로 지칭한 뒤 신승훈부터 이승환 조성모 성시경 조규현에 이르기까지 대한민국 발라드 계보를 공개한다. 그는 이날 함께 출연한 후배 김민석에게는 "오늘부터 세자로 책봉해야 할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유발한다.
변진섭은 최근 정치계 핫이슈로 떠올라 주목을 받았다. 윤석열 대통령이 신년 인사를 하며 변진섭의 1집 수록곡인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거죠'를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제작해 공개했기 때문이다. 이 사실을 전혀 몰랐다는 변진섭은 "나중에 지인들의 이야기를 듣고 (뮤직비디오를) 봤다"며 놀라워한다.
변진섭에 따르면 '우리의 사랑이 필요한거죠'는 사실 건전가요였다. 변진섭은 "남의 노래가 내 앨범에 들어가는 게 싫어서 만든 곡"이라며 곡의 탄생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솔직하게 전한다.
변진섭은 불후의 명곡인 '희망사항'이 이문세에게 갈 뻔한 사연도 공개한다. '희망사항'은 당시 학생이었던 노영심이 작사와 작곡을 한 곡으로 당시 1집 성공 후 2집 발표를 앞둔 변진섭에게 제안이 들어왔다고 한다. 변진섭은 2집 발표 직전이어서 가지고 있다가 다음 앨범에 내려고 했으나 노영심의 당돌함에 놀라 부리나케 2집에 넣게 됐다고 털어놓는다.
그런가 하면 변진섭은 자신이 최수종 하희라 부부의 결혼에 도움을 준 일등공신이라고 밝힌다. 발라드 왕자로 엄청난 인기를 누리던 변진섭을 주연으로 영화 섭외를 제안 받았으나 거절했다고 말한다. 그러다 연예계 대선배의 강압에 못 이겨 영화에 카메오로 출연하게 됐는데 그 영화의 남녀 주인공이 하이틴 스타였던 최수종, 하희라였다는 것이다. 변진섭은 "김민종도 이 영화에 조연으로 데뷔했다"고 덧붙여 궁금증을 자아낸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부부됐다” 사유리, 가수와 결혼
- 송혜교 '절친 박솔미 입양 딸' 공개 “반가워 천사야”
- '미스 울산 美' 다연, '얼평 악플'→소문 출처는 친구
- “곧 뛸 것 같아” 이봉주, 기적적으로 건강회복..지팡이 버리고 허리 꼿꼿
- '우효광♥' 추자현, 가슴 아픈 가정사 “연기도 어둡게 하게 돼, 韓활동 힘들었다”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