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전문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 경기도의회와 협력 방안 모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인공지능) 통합관제 플랫폼 전문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임직원들이 19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대중 포커스에이치엔에스 대표이사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만나 자사의 AI 기술이 도민 안전을 위한 정책에 접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했다.
이날 염종현 의장을 만난 김대중 대표는 첨단AI 기술을 이용한 경기도민의 안전한 삶 구축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산업 현장의 재해사고 예방에 관한 안전 솔루션 제안 등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의회시설 체험 및 염종현 도의회 의장 접견
코스닥 상장사로 안양시 소재, 최근 수원시로 이전 중
[수원=이데일리 황영민 기자] AI(인공지능) 통합관제 플랫폼 전문기업 ‘포커스에이치엔에스’ 임직원들이 19일 경기도의회를 방문했다. 이 자리에서 김대중 포커스에이치엔에스 대표이사는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과 만나 자사의 AI 기술이 도민 안전을 위한 정책에 접목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을 약속했다.
R&D 중심의 기업으로 경기도의 첨단산업도시화의 성장에 기여하고 있으며, 또한 지난 3월에는 홍준표 대구광역시장과 수성 알파시티 AI연구센터 투자 협약을 체결하며 글로벌기업으로 뻗어 나갈 준비를 갖추고 있다.
특히 최근 SK텔레콤과 공동 사업으로 실시 중인 AI Care사업(발달장애인행동분석)을 통해 경기도민의 혜택이 확대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날 염종현 의장을 만난 김대중 대표는 첨단AI 기술을 이용한 경기도민의 안전한 삶 구축 방안에 대해 설명하고, 산업 현장의 재해사고 예방에 관한 안전 솔루션 제안 등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염 의장은 “경기도내 IT, 보안솔루션 기업으로 많은 투자와 고용을 통해 지역경제에 활력소를 만들어줘서 감사하다”며 “앞으로 더욱 큰 발전을 통해 대한민국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해 주기를 염원한다”고 말했다.
황영민 (hym86@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반년간 명단서 빠진 핵심 주주…한미사이언스 공시 미스테리
- ‘팔로워 386만’ 中 산골 처녀, 결국 감옥살이 간다[중국나라]
- "휴학 받아달라"…의대생 휴학 승인 두고 대학들 '난색'
- '만기출소' 정준영, '성범죄자알림e' 조회 안 돼…고영욱과 다른 점
- "고민정 한 번 더" vs "오신환으로 바꿔야"…관건은 청년 표심[르포]
- 'MLB 서울시리즈 매진이라더니...' 고척돔 관중석 빈자리 왜?
- 美 여론조사 "제일 비호감 나라는 북한"…한국은?
- 혜리·측근이 직접 해명…오해 푼 한소희, SNS 팔로워도 회복[스타in 포커스]
- 최악의 산불에도 인명 지켜낸 소방관[매일 불구덩이에 뛰어드는 사람들](20)
- "오메가엑스 휘찬이 아내 강제추행"…스파이어 대표, CCTV 공개 ‘초강수’[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