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산업진흥원, ‘탄소중립 성남, 시민참여 리빙랩’ 시민참여단 위촉식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2024년 '탄소중립 성남 시민참여 리빙랩'에 참여할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민참여단'는 성남시의 직장인, 주부 등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성남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오는 3월 20일과 3월 27일 두 차례 개최될 시민참여 리빙랩에 참여하게 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수원)=박정규 기자]성남산업진흥원(원장 이의준)은 2024년 ‘탄소중립 성남 시민참여 리빙랩’에 참여할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시민참여단’는 성남시의 직장인, 주부 등 15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성남의 도시문제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오는 3월 20일과 3월 27일 두 차례 개최될 시민참여 리빙랩에 참여하게 된다.
시민참여 리빙랩에서는 아이디어를 제안한 시민과 스마트시티 전문가가 함께 성남시에 도입할 서비스 과제를 발굴하게 되며, 시민참여 리빙랩을 통해 도출된 과제는 실제로 성남시 관내의 기업들이 실증을 통해 서비스를 보완하고 효과를 검증함으로써 시민에게는 스마트시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관내 기업은 스마트시티 레퍼런스를 확보할 수 있게 된다.
성남산업진흥원은 2017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7개 스마트시티 과제의 발굴과 실증을 지원하였으며, 특히 2022년 부터는 탄소중립을 전면에 내세우고 ‘걷기, 재활용, 플로깅을 통한 탄소 절감 플랫폼’, ‘재활용품 나눔 및 수거차량 운행 최적화’, ‘친환경 다회용컵 이용 솔루션’ 등의 과제를 발굴하여 실증했다.
성남산업진흥원 이의준 원장은 “시민이 직접 참여하는 리빙랩을 통해 도시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기업은 스마트시티 서비스 실증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fob140@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류준열과 열애 한소희, 웃으며 입국…왼손 약지엔 반지
- 손흥민 '월클' 맞네…호날두 제치고 월드랭크 12위
- ‘난치병 투병’ 이봉주의 기적 "굽은 허리 곧게 펴져 잘 걷는다"
- 에일리, 비연예인 사업가와 결혼 전제로 열애 중
- '집단 성폭행' 정준영, 새벽 만기 출소…전자발찌는 피했다
- 김지민, 쌍꺼풀 수술 전 사진 공개…"감사합니다 의버지"
- ‘1조 몸값’ 아내·엄마가 그냥 일반석?…日 주목한 오타니 가족 검소함
- “男성기 달고 女수영서 우승? 기록 다 지워라”…소송 나선 女 선수들
- 혜리 '환승 연애 논란' 후 근황…"드디어 한국 간다"
- “시급 1만3000원에 아이 밥·목욕·설거지”…하원도우미 모집에 “하녀 구하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