휘찬 '강제추행' 영상 공개돼...스파이어 측 "거짓말 못 참아 CCTV 공개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 황성우 대표가 오메가엑스(재한, 휘찬, 세빈, 한겸, 태동, XEN, 제현, KEVIN, 정훈, 혁, 예찬) 멤버 휘찬의 강제추행 영상을 공개했다.
김태우 변호사는 "오메가엑스 멤버 중 한명이 강 전 대표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며 경찰서에 제출한 증거 자료다. 이는 당시 스파이어 사무실에 설치되어 있던 영상을 캡처한 장면이다. 일시를 보면 2022년 7월 11일 오전 2시 41분에 촬영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이 영상을 증거로 제출하며 강 전 이사가 남자멤버를 끌어당겨 강제추행을 했다고 주장을 했다"라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김현서 기자]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 황성우 대표가 오메가엑스(재한, 휘찬, 세빈, 한겸, 태동, XEN, 제현, KEVIN, 정훈, 혁, 예찬) 멤버 휘찬의 강제추행 영상을 공개했다.
19일 서울 강남구 성암아트홀에서는 오메가엑스 강제추행 사건과 관련해 스파이어엔터테인먼트(이하 '스파이어')의 기자회견이 개최됐다. 기자회견에는 스파이어 황성우 대표와 법무법인 제하 김태우 변호사가 참석했다.
이날 스파이어 측은 오메가엑스 측이 강 전 대표에게 추행을 당했다며 증거로 제출한 CCTV 캡처 사진을 공개했다.
김태우 변호사는 "오메가엑스 멤버 중 한명이 강 전 대표로부터 강제추행을 당했다며 경찰서에 제출한 증거 자료다. 이는 당시 스파이어 사무실에 설치되어 있던 영상을 캡처한 장면이다. 일시를 보면 2022년 7월 11일 오전 2시 41분에 촬영된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이 영상을 증거로 제출하며 강 전 이사가 남자멤버를 끌어당겨 강제추행을 했다고 주장을 했다"라고 밝혔다.
이어 오메가엑스 측의 고소장 일부를 공개한 그는 "고소장 내용을 보시면 '당시 술에 만취해 몸을 가누지 못하던 상태의 고소인 이휘찬을 피고소인이 추행하였다'는 내용이다. 이 당시 영상이 삭제가 되서 충분한 증거자료를 제출하지 못했는데, 최근에 영상을 확보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스파이어 측이 공개한 영상에는 휘찬으로 추정되는 한 남성이 일어선 채 강 전 대표의 목과 어깨를 짓눌렀다. 또다른 영상에서는 해당 남성이 강 전 이사의 가슴을 만지고 윗옷을 들어올리는 모습이 담겨 있었다.
황성우 대표는 "임원 회의에서 경찰에 신고하고 멤버를 탈퇴시키자는 안건이 나왔지만, 11명의 미래를 위해 강 전 대표가 감내하고 투어가 끝나면 군 입대를 통해 자연스럽게 활동을 중단시키는 것으로 회사 내부에서 결정했다"라며 "사건 당시 저와 강 전 대표는 11명 멤버 전원에게 휘찬의 강제추행 사실을 발표했다"라고 밝혔다.
증거는 멤버들이 제출한 녹취록에 담겨있다고 말한 그는 "이로 인해 더이상 활동이 불가능하다고 느낀 멤버들은 불법 녹취, 촬영을 하며 비밀을 만들기 시작했다"라고 주장했다.
강제추행 고소장 제출 여부에 대해 김태우 변호사는 "기자회견 후에 고소장을 접수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이번 영상을 언론에 공개한 이유에 대해 황성우 대표는 "계속되는 허위 사실이 기사화되고 있다. 그래서 영상을 공개했다. 오늘 아침에도 검찰 송치라는 기사가 나왔다. 강 전 대표 폭행 사건의 경우는 경찰 조사를 거처 3월 15일 검찰 송치가 되었으나, 다음 날인 16일 검사로부터 보완수사 결정이 내려졌다. 현재 강 전 대표 폭행 여부는 결정된 바가 없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허위사실에 대한 기사가 계속 나오고 있으니 당하고 있을 수만은 없었다. 그래서 (영상 공개를) 결심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김현서 기자 khs@tvreport.co.kr / 사진= TV리포트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흥민·이강인 싸운 뒤 진 아시안컵...김진수가 언급했습니다
- '잠자리' 안 해줘서 남편에 벌 준 女스타...화끈 고백
- 숙소에 연예인 남친 데려온 걸그룹...멤버 폭로 나왔다 (+충격)
- 콘서트 온 팬에게 '피임도구' 나눠준 女가수...안타까운 최후 맞았다
- '남편 불륜설' 겪은 추자현, 또 힘든 이야기...정말 눈물난다
- 무려 40kg 뺀 女가수...진짜 몰라봤다 (+정체)
- '28세 연하' 여친 만나고 작품에 꽂아준 남자 톱스타 (+실명)
- 한혜진, 이 남자 연예인 보고 '심장 터질뻔' 했답니다...'핑크빛' 시그널?
- 강민경, 결혼할 때...충격 발언 했다
- 갑작스레 결혼 발표한 女스타, 남편은 소속사 '사장'이다 (+정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