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월드, 해성티피씨 인수…방산 로봇 신사업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린월드는 오는 22일 해성티피씨의 기존 최대 주주인 티피씨에게 양수대금을 지급한 뒤, 인수를 완료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티피씨는 지난 2월 8일 그린월드 외 4곳과 최대 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그린월드 관계자는 "새로운 경영진을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이루겠다"며 "타이거로보틱스와 함께 해성티피씨를 국가 대표 방산 로봇 특화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황태규 기자] 그린월드는 오는 22일 해성티피씨의 기존 최대 주주인 티피씨에게 양수대금을 지급한 뒤, 인수를 완료할 것이라고 19일 밝혔다.
![그린월드는 오는 22일 해성티피씨의 기존 최대 주주인 티피씨에게 양수대금을 지급한 뒤, 인수를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그린월드]](https://img2.daumcdn.net/thumb/R658x0.q70/?fname=https://t1.daumcdn.net/news/202403/19/inews24/20240319134435305ubez.jpg)
티피씨는 지난 2월 8일 그린월드 외 4곳과 최대 주주 변경을 수반하는 주식양도 계약을 체결했다. 티피씨가 보유한 해성티피씨 주식 약 365만주를 주당 1만원씩 총 365억원에 매각하는 내용이다. 그린월드 측은 현재 계약금 지급을 완료했으며 잔금 지급 또한 일정에 맞춰 진행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린월드 관계자는 "새로운 경영진을 중심으로 체질 개선을 이루겠다"며 "타이거로보틱스와 함께 해성티피씨를 국가 대표 방산 로봇 특화기업으로 성장시킬 것"이라 말했다.
이어 "국내 대형회사와의 컨소시엄을 바탕으로 현재 신사업과 관련 계약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 해성티피씨는 오는 25일 인천광역시 남동구 해성티피씨 본점에서 열리는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사명을 해성에어로로보틱스로 변경한다.
/황태규 기자(dumpling@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세포내 소기관 '이동 순간' 실시간 포착 外 [과학게시판]
- 스틸리언, KOICA 주관 인도네시아 사이버보안 인력 단기 초청연수 진행
- HD건설기계, 폴란드향 K2 전차용 엔진 공급⋯116대 규모
- LG디스플레이 "올해 시설투자 2조…8.6세대 OLED는 신중"
- 온투업 연계 투자 혁신금융 지정⋯중·저신용자 금리 개선 기대
- 인텔 , '팬서레이크' 탑재 AI PC 공개…삼성·LG 등과 협력
- "비뚤어진 정의감"⋯'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 신상 공개한 '나락보관소' 실형
-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댓글로도 대화
- 김종철 방미통위 위원장 "K 콘텐츠 성공 뒤에는 제작진 노고 있어"
- 서울시, R&D에 425억 투입…AI 중심 기술혁신 본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