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레더·클레이튼·그린엑스, ‘RWA 토큰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 MOU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RWA(실물연계자산) 플랫폼 개발사 크레더(대표 임대훈)와 클레이튼 재단은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인 그린엑스와 'RWA 토큰 비즈니스 생태계 확장'을 위한 3자 공동사업 추진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로써 크레더는 현재 그린엑스 거래소에 등재돼 있는 미국 금광 채굴권, 귀금속, 부동산, 희토류, 골동품 등 다양한 디지털 RWA 상품들을 토큰화해 자사 플랫폼인 '골드스테이션' 등을 통해 탈중앙화금융 프로젝트로 선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로써 크레더는 현재 그린엑스 거래소에 등재돼 있는 미국 금광 채굴권, 귀금속, 부동산, 희토류, 골동품 등 다양한 디지털 RWA 상품들을 토큰화해 자사 플랫폼인 ‘골드스테이션’ 등을 통해 탈중앙화금융 프로젝트로 선보인다.
크레더는 두 파트너사와 오는 6월 미국 금광 채굴권 연계 토큰 증권(ST) 프로젝트를 출시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해당 프로젝트는 미국 내 금광 다수를 보유한 ‘디그니티 골드 LLC’가 발행한 ‘디그니티 토큰(DIGau)’과 연계해 운영된다.
크레더는 ‘디그니티 토큰’을 시작으로 그린엑스에서 거래되는 다양한 RWA 디지털 자산들을 올해 상반기 출범 예정인 클레이튼 핀시아(Finschia) 통합 메인넷 위에서 선보인다.
말레이시아 디지털자산 거래소 그린엑스는 나스닥 상장사인 ‘그린프로 캐피탈’의 지분 100% 자회사다.
2022년 4월 말레이시아 정부로부터 디지털 자산, 토큰증권 거래소 라이선스와 더불어 샤리아 인증을 획득했다.
샤리아 인증은 이슬람 율법을 준수하는 기업에 제공하는 것으로 18억명 이슬람 공동체 출신 투자자들에게는 투자처 선택에 있어 영향을 주는 기준으로 알려져 있다.
크레더 임대훈 대표는 “이미 골드 NFT와 골드 토큰을 발행중인 크레더는 이번 협업으로 부동산·희토류 등 다양한 RWA 상품을 출시해 시장을 빠르게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