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바꾼 두 인권운동가,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이야기가 온다 (지니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세기 흑인 인권운동에 앞장섰던 두 지도자 마틴 루터 킹, 말콤 X의 생애를 그린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가 오는 20일 공개된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에는 버스 뒤에 강제로 앉혀지며 차별에 시달렸던 흑인들의 대표적 사건들과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해야 했던 말콤 X, 백인 경찰에게 위협받는 마틴 루터 킹 등 인권운동의 최전선에서 두 인물이 겪었던 사건사고들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태형 기자] 20세기 흑인 인권운동에 앞장섰던 두 지도자 마틴 루터 킹, 말콤 X의 생애를 그린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가 오는 20일 공개된다.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으로 꼽히는 에미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던 ‘지니어스’ 시리즈의 새 시즌이 내일(20일) 디즈니+를 찾는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20세기 흑인 인권운동에 한 획을 그었던 천재적인 두 지도자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이번 시리즈에서는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생애를 함께 조명한다. 일생에 단 한 번 만남을 가졌던 것으로 알려진 두 사람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흑인 인권운동을 전개하며 종종 다른 견해에 부딪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류애’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인권운동을 이끌었고 이는 서로에게 영감을 주며 세상을 바꿀 거대한 힘으로 작용하게 된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에는 버스 뒤에 강제로 앉혀지며 차별에 시달렸던 흑인들의 대표적 사건들과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해야 했던 말콤 X, 백인 경찰에게 위협받는 마틴 루터 킹 등 인권운동의 최전선에서 두 인물이 겪었던 사건사고들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또한 이들을 지지해줬던 든든한 아내들의 활약이 더해져 격동의 시기를 견뎌낸 이들의 뜨거운 삶을 고스란히 보여줄 예정이다.
마틴 루터 킹 역에는 켈빈 해리스 주니어, 말콤 X 역에는 아론 피에르가 맡는다. 마틴 루터 킹의 아내 코레타 스콧 킹 역에는 웨루체 오피아, 말콤 X의 아내 역에 제이미 로슨이 맡아 치열하고도 섬세한 연기를 펼친다.
여기에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를 사로잡은 레지 락 바이더우드와 지나 프린스-바이더우드가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영화 ‘뷰티풀 마인드’로 아카데미를 석권했던 할리우드 대표 프로듀서 브라이언 그레이저, ‘뷰티풀 마인드’, ‘다빈치 코드’의 연출을 맡았던 세계적인 감독 론 하워드가 총괄 제작을 맡아 완성도를 더한 웰메이드 시리즈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한편 디즈니+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총 8편의 에피소드로 20일(수) 공개된다. tha93@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똑순이’ 김민희, 10년만 이혼 고백 “딸 홀로 키웠다”(4인용 식탁)
- 송종국 딸 송지아 해냈다! 17세에 골프인생 첫 트로피 ‘경기도 골프대회 3위 등극’
- 손흥민-전지현, 하퍼스 바자 표지모델 나서
- 소유, 발리 한 달 살기 “수영복만 입겠다” 선언?...챙긴 비키니 개수가 무려(‘소유기’)
- 배우가 아닌 인간 이혜리였다…‘재밌네’ 저격글 사과 “끝난 게 아니었는 줄”
- [단독]NH농협은행, 배우 한소희와 ‘헤어질 결심’… 이달 초 계약 만료
- 임창정, 사상 최대 7300억 규모 주가조작 사건 피의자로 검찰 소환조사
- 손태영♥권상우, 이별 앞두고 마지막 데이트..“다시 돌아오겠다”(뉴저지손태영)
- ‘집단 성폭행’ 정준영, 오늘(19일) 목포 교도소서 만기 출소
- 류준열, 오늘(19일) 열애 인정 후 첫 공식석상…한소희는 왼손 커플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