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즈니+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 내일(20일)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가 20일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이번 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생애를 함께 조명한다는 점이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이 작품에는 버스 뒤에 강제로 앉혀지며 차별에 시달렸던 흑인들의 대표적 사건들과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해야 했던 말콤 X, 백인 경찰에게 위협받는 마틴 루터 킹 등 인권운동의 최전선에서 두 인물이 겪었던 사건사고들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상으로 꼽히는 에미상을 수상하며 전 세계적인 찬사를 받았던 ‘지니어스’ 시리즈의 새 시즌이 디즈니+를 찾는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20세기 흑인 인권운동에 한 획을 그었던 천재적인 두 지도자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삶을 그린 작품이다.
이번 시리즈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마틴 루터 킹과 말콤 X의 생애를 함께 조명한다는 점이다. 일생에 단 한 번 만남을 가졌던 것으로 알려진 두 사람은 서로 다른 방향으로 흑인 인권운동을 전개하며 종종 다른 견해에 부딪친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인류애’라는 하나의 목표를 위해 인권운동을 이끌었고 이는 서로에게 영감을 주며 세상을 바꿀 거대한 힘으로 작용하게 된다.
총 8개의 에피소드로 이루어진 이 작품에는 버스 뒤에 강제로 앉혀지며 차별에 시달렸던 흑인들의 대표적 사건들과 억울하게 감옥살이를 해야 했던 말콤 X, 백인 경찰에게 위협받는 마틴 루터 킹 등 인권운동의 최전선에서 두 인물이 겪었던 사건사고들을 생생하게 담아낸다. 더욱이 이번 시리즈에서는 힘겨운 투쟁을 이겨내야 했던 두 지도자의 삶을 들여다볼 뿐 아니라, 이들을 지지해줬던 든든한 아내들의 활약이 더해져 격동의 시기를 견뎌낸 이들의 뜨거운 삶을 고스란히 보여줄 예정이다.
이번 작품은 마틴 루터 킹 역에 켈빈 해리스 주니어, 말콤 X 역에 아론 피에르, 마틴 루터 킹의 아내 코레타 스콧 킹 역에 웨루체 오피아와 말콤 X의 아내 역에 제이미 로슨이 주연을 맡아 치열하고도 섬세한 연기를 펼친다. 여기에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 등 전 세계 유수 영화제를 사로잡은 레지 락 바이더우드와 지나 프린스-바이더우드가 제작에 참여했다.
또한 ‘뷰티풀 마인드’로 아카데미를 석권했던 할리우드 대표 프로듀서 브라이언 그레이저와 ‘뷰티풀 마인드’, ‘다빈치 코드’의 연출을 맡았던 세계적인 감독 론 하워드가 총괄 제작을 맡아 완성도를 더한 웰메이드 시리즈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지니어스: 마틴 루터 킹 / 말콤 X’는 총 8편의 에피소드로 20일 디즈니+에서 만날 수 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전소연, 매혹미 - 스타투데이
- [포토]이청아, 미모폭발 - 스타투데이
- [포토]이청아, 단아한 분위기 - 스타투데이
- 강태오, 오늘 만기 전역 소감 “좋은 것들만 얻게 된 뜻 깊은 시간” - 스타투데이
- [포토]이무생, 하이드 발걸음 - 스타투데이
- [포토]이보영, 우아한 발걸음 - 스타투데이
- ‘나는솔로’ 19기 옥순·상철·영식, 위험한 삼각 러브라인 발발 “마음 다 깨졌다” - 스타투데
- ‘찬또배기’ 이찬원 “데뷔 후 MBTI 바뀌었다”(한끗차이) - 스타투데이
- 어디까지 믿나요? 현실 비꼰 ‘댓글부대’[MK무비] - 스타투데이
- 류준열, ♥한소희와 열애 인정 후 오늘(19일) 첫 공식석상…직접 입장 밝힐까 [MK이슈] - 스타투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