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제대군인 할인 혜택 '히어로즈 카드' 7월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카드가 오는 7월 출시된다.
국가보훈부는 20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히어로즈 카드' 협약식을 개최했다.
만 34세 이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청년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카드 히어로즈 카드는 병역의무를 이행한 청년 제대군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기 계발 및 생활 편의서비스에 할인 혜택 부여
[이데일리 김관용 기자] 청년 제대군인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전역 후 실질적 도움을 주기 위한 맞춤형 카드가 오는 7월 출시된다.
국가보훈부는 20일 서울지방보훈청에서 청년 제대군인 맞춤형 카드 ‘히어로즈 카드’ 협약식을 개최했다.
협약식에는 강정애 국가보훈부 장관과 정완규 여신금융협회장, 김성태 IBK기업은행장, 이창권 KB국민카드 대표이사, 임철현 NH농협카드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만 34세 이하 제대군인 또는 전역 후 3년 이내의 청년 제대군인을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카드 히어로즈 카드는 병역의무를 이행한 청년 제대군인의 사회복귀를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학원과 도서, 어학 시험 등 자기 계발을 비롯해 교통, 통신 등 생활 편의 서비스에 5~20%의 할인 혜택을 부여한다. 카드는 관련 시스템 개발과 제작 등을 거쳐 올해 7월 중 출시할 예정이다.
강정애 장관은 “민관이 함께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한 청년제대군인들의 사회복귀를 지원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동체와 함께 국가를 위한 헌신을 존중하고 예우하는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관용 (kky1441@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팔로워 386만’ 中 산골 처녀, 결국 감옥살이 간다[중국나라]
- “노브라 산책” 선정적 영상만 올리는 도쿄대女, 진짜 정체는
- “내 여친 가슴 왜 만져” 항의하자 친구 살해한 17세…그 결말은
- 女교사 실신할 때까지 때린 남학생…이유는 “자리 마음에 안 들어”
- "700만 사장님 모독"...안산, '매국노' 논란으로 고소 당해
- '장제원 子' 노엘, 이번엔 폭행시비 피해자… "얼굴에 술병 날려"
- “눈물 멈추지 않아”…법원 대형 스크린서 재생된 ‘황의조 동영상’
- "6000억 항소 공탁금 확보 못해"…트럼프, 자산 압류 위기
- “전공의들 가슴에 상처가 많았다”…‘대국민 사과’ 한 의대 교수들
- ‘안경 앵커’ 임현주, 170일 된 딸 안고 생방송 “놀라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