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코젠, 피하주사 제형 '인간 히알로니다제' 기술 개발 착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이오의약 전문기업 아미코젠(092040)은 피하주사(SC) 제형에 필수적인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히알루로니다제는 기존 정맥주사를 피하주사제형으로 바꾸는 바이오베터 기술이다.
현재 피하주사 제형으로 사용되는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에 성공한 회사는 미국의 할로자임사와 한국의 알테오젠 뿐으로 정맥주사보다 투여가 간편해 환자 편의성이 높은 만큼 주목받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태환 기자 = 바이오의약 전문기업 아미코젠(092040)은 피하주사(SC) 제형에 필수적인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에 착수했다고 19일 밝혔다. 히알루로니다제는 기존 정맥주사를 피하주사제형으로 바꾸는 바이오베터 기술이다.
현재 피하주사 제형으로 사용되는 재조합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개발에 성공한 회사는 미국의 할로자임사와 한국의 알테오젠 뿐으로 정맥주사보다 투여가 간편해 환자 편의성이 높은 만큼 주목받고 있다.
글로벌 시장조사 기관 리서치 네스터(Research Nester)는 피하주사 제형에 이용되는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시장을 2023년 10억 달러(1조 3337억 원)에서 2036년 120억 달러(16조 44억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아미코젠은 4년 전부터 피하주사 제형에 필요한 인간 유래 히알루로니다제를 연구했다. 특히 이 히알루로니다제는 기존의 '히알루로니다제 PH20'이 아닌 새로운 물질에 해당한다.
이 회사는 유전자 진화, 초고속선별(HTS), 단백질 공학, AI 단백질 디자인 등 고유의 효소 플랫폼 기술 역량을 적용해 기존 특허를 벗어난 독자적인 기술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히알루로니다제에 대한 특허도 별도 출원한다.
신용철 최고전략책임자(CSO)는 "우리는 국내 1위 효소 전문 회사로 빠른 시간 내에 피하제형용 인간 재조합 히알루로니다제를 개발이 가능하다"며 "안정성 및 생산성이 개선된 차세대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것"이라고 밝혔다.
call@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정우성 "걔는 잤는데 좀 싱겁고…이렇게 말할 날 오겠지" 20년 전 인터뷰
- "남친 생기기 전 아빠랑 하면 좋아"…아침마다 고1 딸 성추행한 계부
- 정유라, '문가비 아들 친부' 정우성 저격…"졸X 이기적, 20대도 안 그런다"
- "시모, 자기가 만든 반찬 자부심 너무 강해…식고문당하는 기분" 며느리 하소연
- 살인범, 피해자 집앞서 '출소파티'…아빠 잃은 아들 앞 폭죽 '펑펑'
- 정우성, 비연예인과 장기 열애? 소속사 "개인 사생활…추측 자제 부탁"
- 전유성, 몰라보게 야윈 얼굴 충격…"올해만 병 3개 걸려 입원"
- 명세빈 "속초 여행 중 17세 연하남이 대시해" 깜짝 고백
- '구타' 아버지 가정폭력 고발한 아들 "이혼 안 하면 엄마와도 절연" 통보
- 김종민 "11세 연하 여친 애칭은 '히융이'…내년 2~3월 결혼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