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카닷컴, ‘2024 카그룹 해커톤’서 수상..IT 개발·기획 역량 펼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카닷컴이 '2024 카그룹 해커톤'에 참가해 '피플스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해커톤에는 한국(엔카닷컴), 호주(카세일즈), 미국(트레이더 인터랙티브), 칠레(칠레오토스), 브라질(웹모터스) 등 카그룹 일원인 5개 국가 기업에서 총 38개 팀이 참여했다.
엔카닷컴에서는 총 두 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폴리베어 팀이 올해 카그룹 해커톤에서 '피플스 초이스'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엔카닷컴이 ‘2024 카그룹 해커톤’에 참가해 ‘피플스 초이스’ 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카그룹 해커톤은 글로벌 1위 자동차 마켓플레이스인 카그룹(CAR Group)이 주최하는 IT 공모전이다. 기획자, 개발자, 디자이너 등 IT 관련 직군이 팀을 이뤄 제한 시간 동안 주제에 맞는 서비스를 기획·개발한다.
올해 해커톤에는 한국(엔카닷컴), 호주(카세일즈), 미국(트레이더 인터랙티브), 칠레(칠레오토스), 브라질(웹모터스) 등 카그룹 일원인 5개 국가 기업에서 총 38개 팀이 참여했다.
엔카닷컴에서는 총 두 개 팀이 참가했으며, 이 중 폴리베어 팀이 올해 카그룹 해커톤에서 ‘피플스 초이스’ 상을 받았다.
폴리베어 팀은 IT 최신 기술을 활용한 3D 차량 검수 리포트 서비스를 선보였다. 젊은 세대 소비자에 맞게 중고차 매물의 내외관을 3D로 보여주고, 차량 상태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제공해 차량에 대한 소비자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술이다.
폴리베어 팀 리더인 반영훈 대리는 “향후 중고차 시장의 주력 고객층으로 자리잡게 될 MZ세대 소비자에게 더욱 효과적이고, 정확한 차량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IT 서비스 솔루션이 무엇일까 하는 고민에서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의의를 설명했다.
이어 “하나의 서비스를 기획하기 위해서는 시장 트렌드를 파악하는 감각은 물론 IT 개발, UX, 기획 등 다양한 구성원들과의 소통과 협업이 가장 중요한 과정임을 다시 한번 체감했다”고 말했다.
이다원 (dani@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효부 중 효부였는데” 며느리 차량에 시어머니 참변…안타까운 사연
- “노브라 산책” 선정적 영상만 올리는 도쿄대女, 진짜 정체는
- “내 여친 가슴 왜 만져” 항의하자 친구 살해한 17세…그 결말은
- 女교사 실신할 때까지 때린 남학생…이유는 “자리 마음에 안 들어”
- 도심서 150km ‘광란의 질주’ 해놓고…“쫓아와 도망, 내가 피해자”
- '장제원 子' 노엘, 이번엔 폭행시비 피해자… "얼굴에 술병 날려"
- “전공의들 가슴에 상처가 많았다”…‘대국민 사과’ 한 의대 교수들
- 전처는 시신 방치, 경비까지 찌른 70대…CCTV에 찍힌 모습은
- “평소 존경…머리 깎겠다” 삭발 퍼포먼스 벌인 김흥국, 왜?
- ‘안경 앵커’ 임현주, 170일 된 딸 안고 생방송 “놀라셨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