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아이온' 기술력 입증…경쟁 EV제품 압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세계 최초 풀라인업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이 기술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1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V SD)의 비교테스트에서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아이온' 브랜드 첫 제품인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의 티유브이슈드 비교 테스트를 진행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한국타이어에 따르면 글로벌 시험인증기관 티유브이슈드(TV SD)의 비교테스트에서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품 대비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2022년 '아이온' 브랜드 첫 제품인 퍼포먼스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iON evo)의 티유브이슈드 비교 테스트를 진행했다.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iON evo AS), 겨울용 타이어 '아이온 아이셉트'(iON icept)에 이어 지난해 10월 유럽 지역에서 출시된 올웨더 타이어 '아이온 플렉스클라이밋'(iON FlexClimate)까지 글로벌 톱티어 브랜드 동급 제품 3~4개와 주요 성능을 비교했다.
사계절용 타이어 '아이온 에보 AS'는 평가 결과에서 글로벌 경쟁 브랜드 3개로 구성된 비교군 평균치 대비 최대 25% 우수한 성능을 보였다. 회전저항, 마른 노면·젖은 노면 제동, 횡방향 젖은 노면 그립, 눈길 제동·핸들링·가속 등 주요 항목에서 경쟁사 평균치를 앞섰다. 반면 직선 빗물 주행에서는 경쟁사 평균치를 소폭 하회했다.
'아이온'은 전기차에 최적화된 성능을 보이며 16인치부터 22인치까지 약 190여개 규격으로 판매되고 있다.
한국타이어 관계자는 "설계 단계부터 하이 퍼포먼스 프리미엄 전기차를 타깃으로 연구 개발됐다"며 "순수 전기 스포츠카 등 고출력 전기차의 드라이빙 퍼포먼스도 완벽하게 구현해 전기차 전용 타이어 기술력의 정점을 보여준다"고 했다.
티유브이슈드(TV SD)는 1866년 독일에서 설립된 글로벌 테스트 기관이다. 전 세계 1천 개 이상의 사무소와 시험소에서 자동차, 전자제품, IT 기기 등 여러 산업군을 아우르는 전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자동차 분야에서는 엄격한 비교 테스트와 품질 인증 서비스로 높은 공신력과 독립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그리운 상철 선배"…故문지윤, 급성패혈증 사망 4주기 - 머니S
- [3월18일!] "사형 집행하라"… 서울대생 최 일병은 왜 그랬을까? - 머니S
- 데뷔 후 첫 단발이라니… 장원영, AI 아니야? - 머니S
- [단독] "직무교육 2개월 만에 2명 퇴사"… CJ대한통운 '술렁' - 머니S
- 르노코리아차, 부산 미래차 생산기지에 '1180억원 투자' - 머니S
- '배달비 0원 시대' 연다… 쿠팡이츠 '무제한 무료배달' - 머니S
- 전국 혁신도시 우수 지역인재 발굴한다 - 머니S
- 김가영, '대역전극' 펼치며 통산 두번째 월드챔피언 등극 - 머니S
- 삼성전자, 30만원대 역대급 가성비폰 '갤럭시A15' 출시 - 머니S
- '국민 섭섭남' 강태오가 돌아온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