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증시 전망] 美 CPI 두달 연속 예상치 상회…금리 인하 더 늦어지나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현장 오늘 '주간 증시 전망' - 신얼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
미국 소비자물가지수가 1, 2월 두 달 연속 예상치를 웃돈 데 이어 생산자물가지수도 두 달 연속 예상치를 넘어섰습니다. 인플레이션 안정이 쉽지 않다는 걸 보여주고 있는데요. 때문에 이번주 목요일 열리는 미 연준의 3월 FOMC에서 파월 의장이 금리인하 시기에 관해 어떤 신호를 보낼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얼 상상인증권 리서치센터 투자전략팀장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Q. 지난주 발표된 미국 2월 소비자물가지수가 예상보다 높은 3.2%를 기록하면서 물가 상승 둔화에 대한 기대감도 낮아지고 있는데, 금리 인하 시기에 영향을 줄 정도라고 보시나요?
Q. 엔비디아를 비롯한 빅테크 기업들의 주가도 주춤한 듯한데 물가에 영향을 받고 있다고 봐야 하나요?
Q. 미국의 고용지표를 보면 비농업 부문에 일자리는 크게 늘었는데 임금 상승률은 둔화되면서 시장에 혼선을 주는 모습입니다. 미국 고용상황 어떻게 평가하십니까?
Q. 예상보다 높은 물가 상승으로 시장금리가 뛰면서 채권 투자자들이 매수 타이밍을 잡는 데 어려움을 겪는데, 적절한 투자 시점은 언제라고 보시나요?
Q. 이번 주 목요일 미 연준 3월 FOMC 결과가 나올 텐데, 파월 의장의 어떤 발언을 기대하고 있는 건가요?
Q. 일본 중앙은행도 18~19일 금융정책결정회의를 열고 마이너스 금리 중단 여부를 결정합니다. 마이너스 금리를 중단할 수 있는 여건이 충족된 겁니까? 마이너스 금리가 중단되면 엔화 환율등에는 어떤 변화가 생길까요?
Q. 코스피가 2700선을 회복했다가 금방 다시 밀리는 모습입니다. 밸류업 프로그램 기대감이 소멸되고 있는 건가요? 아니면 그 외의 이유도 있습니까?
(자세한 내용은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짧고 유익한 Biz 숏폼 바로가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출생률? '바보야 문제는 노동시간이야'
- 공정위는 왜 넷플릭스에 갔나? '중도해지 고지 미비' 현장 조사
- "증원없으면 건보료 3~4배↑"…오늘 빅5 병원장 만난다
- '문콕'하고 달아난 범인 쉽게 잡는다?…속 태웠던 차주들 희소식
- 세입자는 시부모, 집주인은 며느리?…국토부에 딱 걸렸다
- 아파트 거래 했다는데…미등기 '직거래 수상한 거래' 2배
- [단독] 이마트에브리데이, 퀵커머스 전면 '유료화'…효율화 속도
- 회장님 안 부러운 증권맨들…상여금만 56억? 누구야?
- "새로운 CAR-T 항암 면역요법, 뇌종양 급속 위축시켜"
- 기술주라도 돈 못벌면 주가 급락…미 증시 버블 논란 '무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