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만평 정원 속 나만의 사무공간"…순천 워케이션 4월 개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시가 순천만국가정원의 재개장(4월 1일)과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정원워케이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휴가지에 머물며 일을 병행하는 근무형태인 워케이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60만평 국가정원을 기반으로 한 정원워케이션을 준비 중이다.
신청자는 4월 1일 이후 개장할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워케이션 장소를 이용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천=뉴스1) 김동수 기자 = 전남 순천시가 순천만국가정원의 재개장(4월 1일)과 함께 야심차게 준비한 '정원워케이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8일 시에 따르면 휴가지에 머물며 일을 병행하는 근무형태인 워케이션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면서 60만평 국가정원을 기반으로 한 정원워케이션을 준비 중이다.
시는 친환경 삼나무 캐빈에서 정원을 벗삼아 쉬면서 일할 수 있는 최신식 OA(사무자동화)기기와 모션 데스크 시설 등을 완비했다.
공유 사무공간은 크게 3곳으로 워케이션 센터와 캐빈하우스, 에코촌이다.
지난해 정원박람회 숙박시설로 활용된 가든스테이의 레스토랑 건물을 워케이션 센터로 재탄생시켜 개인 업무공간 및 코워킹 스페이스를 조성했다.
캐빈하우스는 몰입형 업무공간으로 캐빈 앞에 펼쳐진 정원을 바라보며 여유로운 분위기에서 업무와 숙박을 할 수 있다.
한옥 체험 숙박시설인 에코촌은 관계형 업무공간으로 발전해 단체 숙박 및 네트워킹 파티·기업연수·워크숍 등 대규모 행사 진행이 가능하다.
참여 희망자는 20일부터 순천여행 홈페이지과 순천시 관광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자는 4월 1일 이후 개장할 순천만국가정원 정원워케이션 장소를 이용할 수 있다.
kds@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입양 딸 10년 전 가출했는데 빚 독촉장 날아와…파양할 수 있나"
- 김여정 자녀 추정 아이들 포착…손잡고 신년 공연장에
- "안경 씌웠더니 홍준표와 똑같다"…동대구역 박정희 동상, 철거 민원 등장
- 무안공항 400만원 선결제했는데…카페, 100만원 팔고 "끝났다" 시끌
- 김흥국, 체포 저지 집회 등장 "내 별명 '계엄나비'…윤석열 지키자"
- '애경 3세' 채문선, 유튜브 돌연 폐쇄…'제주항공 모회사' 몸 낮추기?
- 다 깨진 캐리어에 '탄 냄새'…계단 난간 부여잡고 또 무너진 유가족
- 아파트 거실에 닭 수십 마리 '푸드덕'…양계장 만든 세입자 경악
- "어르신 무시하나"…MBC '오늘N' PD 무례 논란에 시청자들 비판
- 정혜선 "20대 때 액션 배우 박노식과 키스신…50년 전엔 실제로 했다"